대구 성범죄변호사 전용탁, “특성에 맞는 법적 조력 근거한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

취업/직장인/라이프 / 박숙자 기자 / 2019-11-14 16:26:53
  • 카카오톡 보내기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계속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이슈 성범죄 사건, 남녀노소 불문하고 고의 또는 억울함으로 가득한 대구성범죄 및 대구성범죄소송사건이 비일비재하기에 대구성범죄변호사와 함께 사건 특성에 맞는 법적 조력 근거를 제공받아 적절한 초기대응이 필요하다.

미투운동 시작 이래로 일부 남성들 사이에서는 오해를 피하기 위해서라면 여성들을 멀리하기까지 하는 모습을 보인다. 예를 들면, 출·퇴근 길의 인파가 많은 대중교통 안에서 최대한 신체접촉을 하지 않기 위해 한 손은 손잡이, 한 손은 가방으로 몸을 가리는 등의 모습을 하고, 여성과의 식사나 술자리에서는 최대한 말과 행동 등을 아끼거나 조심하는 등 아예 가까이하지 않으려는 모습이다.

이는 자신의 성범죄 피해 사실을 당당히 드러내고 피해자들끼리 서로의 경험을 토대로 공감 및 연대하여 용기 내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시작된 미투운동이 변질되어 이를 악용하는 잘못된 성범죄 무고 사건까지 만만치 않게 발생하고 있어 문제가 되는 상황이다.

법률사무소 그날의 대구성범죄변호사 전용탁 대표변호사는 “만일, 성범죄의 무고 사실을 뚜렷하게 증명하지 못한다면 그로 인해 받게 되는 성범죄 형량은 결코 가볍지 않은데, 이 때문에 사건 특성에 맞는 법적 효력에 근거한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억울하게 성범죄 혐의에 연루되었다면 자신의 무혐의를 단순히 주장하는 것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고 전했다.

그렇기에 성범죄 무고를 밝히기 위해서는 이를 증명할만한 충분한 증거와 일관된 진술을 펼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법적 지식이 없는 일반인에게는 어떠한 법적 증거와 효용 가치가 있는지 알기도 어렵고 결국엔 어떤 진술이 자신에게 불리할 수 있는지 파악하지도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성범죄 및 성범죄소송 관련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대구성범죄변호사와 함께 현 상황에서 무고죄성립요건에 해당되는지를 따져보고 확실한 대응전략을 펼칠 필요성이 있다.

전용탁 대표변호사(법률사무소 ‘그날‘)는 “의뢰인에게 유리한 증거 및 진술과 불리한 증거 및 진술을 명확히 구분하여 법적 조치를 취해야 하므로 성범죄변호사를 빠르게 선임하여 즉각적인 대처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구 법률사무소 그날을 이끌어가고 있는 대표 전용탁변호사와 함께 김은지변호사, 진아영변호사, 권민경변호사 등 남·녀 변호사 모두 상주하고 있어 성범죄 및 성범죄소송 관련으로 의뢰인에게 맞는 솔직하고 진솔한 맞춤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선정 ‘대구 지역 법률서비스‘부문 소비자 만족 1위 및 ‘법률사무소 그날’ 2018 헤럴드 고객감동 법률서비스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만큼 상담부터 승소까지 적극적인 법률적 조력은 물론이고 의뢰인의 편에서 그들의 법적 권익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숙자 기자
박숙자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