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17년까지 지원대상 100개사로 확대할 방침

[스페셜경제=진창범 기자]한국전력은 22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12개 협력사 대표이사 등과 ‘산업혁신운동 3.0’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산업혁신운동 3.0 사업은 중소기업 생산성 혁신운동으로, 협력사가 대기업의 지원 아래 기술혁신, 작업환경,생산공정 개선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혁신운동을 전개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범경제계 차원의 운동이다.


한전은 중소기업의 혁신역량 강화, 제품품질 향상,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지난 4월 16일 전문 컨설턴트 Pool을 구축했고, 오늘 산업혁신운동 3.0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20개 기업에 대하여 5월부터 혁신프로그램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앞서 한전은 중소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공정‧경영‧기술 3개 분야에 대한 정밀진단을 통해 혁신과제를 도출하되, 기업규모 및 역량 등에 따라 단계별로 차별화된 혁신과제를 제시하고 혁신활동 컨설팅 및 교육에 대한 사업 맞춤형 경영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전력 김병숙 신성장동력본부장은, “산업혁신운동 3.0은 대기업과 협력사의 동반성장 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함으로써 우리나라 산업계 전체의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건전하고 협력적인 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력은 오는 2017년까지 총 10억원을 투입해 지원대상 업체를 100개사로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