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대표성 강화 위해 기존 18명에서 20명으로 확대

[스페셜경제=조경희 기자]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서울상공회의소 회장단에 선임됐다. 첫 여성 CEO라는 점에서 재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6일 오전 서울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서울 남대문로 상의회관에서 임시 의원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임원보선(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순형 세아제강 회장과 정진행 현대자동차 사장은 기업 대표자가 바뀌면서 서울상의 부회장에 새로 선임됐다.


비상근 부회장은 서울상의 상임의원 또는 의원 중에서 의원총회의 의결을 거쳐 선출되며 임기는 3년이다.


이동근 상근부회장은 "현 회장을 비롯한 부회장 네분이 새로 충원되면서 상의의 경제계 대표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서울상의 의원 가운데 여성 기업인이 포함된 적은 있지만 회장단에 여성 기업인이 포함된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이날 의원총회 의결로 서울상의 부회장은 강호문 삼성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김영대 대성산업 회장, 김원 삼양홀딩스 부회장, 김윤 대림산업 부회장, 김희용 동양물산기업 회장, 서민석 동일방직 회장, 신박제 엔엑스피반도체 회장, 심경섭 한화 사장, 우석형 신도리코 회장, 이순형 세아제강 회장,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 이인원 롯데쇼핑 부회장, 정진행 현대자동차 사장,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홍재성 JS코퍼레이션 회장, 이동근 상근부회장 등 총 19명으로 확정됐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