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지난 10일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언론상 시상식’에서 시선뉴스 임직원이 대거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세계연맹기자단과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이 주최하고 세계연맹기자단·대한민국 국회·세계청년리더총연맹이 주관하는 ‘제4회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언론상 시상식’이 지난 10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2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2부 행사로 열린 ‘제1회 언론상 시상식(PRESS AWARDS)’에서는 시선뉴스 김광웅 회장을 비롯한 박진아 아나운서, 최지민 실장 등 시선뉴스 임직원이 각종 상을 수상했다.


이번 언론상은 공로대상부문, 공로상부문, 언론사(신문/방송)부문, 기자부문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분돼 시상했다.


먼저 김광웅 회장은 우리 사회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시키는 데 상당히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언론인상’을 수상했다.


김 회장은 “시선뉴스 임직원 일동에게 영예를 돌린다”며 “시선뉴스가 대한민국의 언론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시선뉴스 박진아 아나운서는 기자(아나운서)부문 ‘최우수 아나운서상’을 받았다.


사회 각 분야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이를 심층취재, 보도해 정의롭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시선뉴스 보도본부 최지민 실장, 한성현 프로듀서, 홍지수 프로듀서가 기자부문 ‘우수 기자상’을 수상했다.


한편, 시선뉴스는 지식교양 전문 방송뉴스채널로서 2012년 8월1일에 창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한 ‘지식정보’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 신문, 방송사로 4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사진제공=시선뉴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