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우호협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사회공헌 / 선다혜 기자 / 2018-12-24 16:57:31
  • 카카오톡 보내기

[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한중우호협회는 지난 21일 경희대학교 청운관에서 <제13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본 대회는 한중우호협회와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中?人民?外友好??), 중한우호협회(中?友好??)가 공동주최하는 대회로 지난 200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협회는 중국에서 한국어를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지식을 가지며, 미래에 한국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있어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전국 규모의 대회를 창설하였으며, 중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한국어 말하기대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10~11월 중국 8개지역에서 예선대회를 거쳐 12월 결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는 특별히 한국에서 결선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예선에서 선발된 20명의 선수들이 결선대회 출전을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북경어언대학 저우샤오민(周?敏)양이 1등을 수상했다. 1,2,3등 수상자에게는 금호아시아나그룹 장학금 8,000위안, 5,000위안, 3,000위안이 각각 주어지며,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국제선 항공권이 부상으로 지급되었다.


한중우호협회와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본 대회와 함께 2001년부터 한국에서는 고등학생 대상으로 ‘중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매년 일본에서는 <일본고교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베트남에서는 <베트남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는 등 청소년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


한중우호협회관계자는 “한중 청소년 교류가 양국간 친선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박삼구 회장의 뜻에 따라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청소년 교류 지원 및 한중 우호 증진 활동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선다혜 기자
선다혜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산업 전반을 담당하고 있는 선다혜 기자입니다. 넓은 시각으로 객관적인 기사를 쓸 수 있는 기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