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1·3호선 연산역 도보권 위치, 중앙대로, 연산교차로 등의 도로이용도 편리

[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최근 신규 공급되는 주상복합 아파트들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과거 주상복합의 낮은 전용율과 혼재돼 있는 상가와 주거공간의 주차 문제, 관리비 부담 등을 해소하며 급변이라는 표현도 무색할 만큼 혁신적 변화를 이루고 있다.


2000년대 초, 대형평면 위주의 고급화 전략으로 일관하던 주상복합은 최근 실수요 위주로 급변하고 있는 주택시장에 발맞춰 실속 있는 중소형 평면과 판상형 구조를 도입하고, 관리비 부담을 줄이는 등 주 수요층의 범위를 확대해 부동산 시장의 베스트셀러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역세권의 주상복합은 현저한 집값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역세권에 위치한 ‘삼송원흥역센트럴 푸르지오’는 전용면적 84㎡가 지난 11월 분양가 대비 2억 이상의 상승치를 기록했다. 또한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에 위치한 ‘시흥센트럴 푸르지오’ 역시 서해선 신천역의 역세권 단지로 분양가 대비 가격이 올랐다.


이런 가운데 부산에서 주상복합 ‘e편한세상 연산 더퍼스트’가 분양되고 있다.


‘e편한세상 연산 더퍼스트'는 최고경쟁률 10.88대 1로 순조롭게 청약 일정을 마감했다. ‘e편한세상 연산 더퍼스트’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590-6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39층, 4개 동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59~84㎡, 455가구로 구성된 아파트와 전용면적 52㎡, 96실의 오피스텔 등 총 551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는 부산지하철 1호선과 3호선의 환승역인 연산역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중앙대로, 연산교차로, 과정교차로, 안락교차로 등의 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홈플러스(연산점), 이마트(연제점), 부산의료원 등의 쇼핑·문화·의료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반경 1km 내에 연제문화체육공원, 옛골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연서초가 단지 인근에 있으며, 단지 반경 1.5km 내에 이사벨중, 연산중, 연일중, 연제중, 연제고 등이 위치해 있다.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