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병점역 일대 개발에 탄력이 붙으면서 화성 서부권역의 주거지도가 새롭게 그려지고 있다. 그 동안 개발 불모지였던 화성시 병점동 일대가 다양한 개발 사업과 광역교통망 확충 등으로 새롭게 변모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일대도 다양한 개발 호재로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이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을 중심으로 병점복합타운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다 병점역을 기점으로 화성 서부권에 크고 작은 택지 및 지구단위계획구역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병점역 일대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이 들어서는 병점지구(지구단위계획구역)를 비롯해 태안3지구, 남양뉴타운, 송산그린시티 등 다양한 개발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여기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전 구간 개통, 병점역 급행열차 증편 등 광역교통망도 확충되고 있다.


병점복합타운 개발 수혜에 생활인프라 잘 갖추니 미래가치는 ‘쑤욱’


이런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11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에 대한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병점복합타운은 도시개발사업으로, 1호선 병점역 서측에 위치해 있다. 약 37만6,000㎡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지구를 비롯한 업무 및 주거,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병점복합타운에 들어서게 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세대로 구성된다. 병점복합타운과 바로 인접해 있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생활 편의시설 이용할 수 있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이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병점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수원시에있는수원역과동탄1신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 약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1호선 급행열차 서는 병점역 역세권에 ‘사통팔달’ 교통망 갖춰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KTX•1호선•분당선의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만에 도달 가능하다.

게다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철도 급행화 추진방안(2017.7.7)에 따르면, 병점역 급행 열차 운행횟수는 현재보다 더욱 증편될 예정이다.


또한 오산화성고속도로 안녕IC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평택고덕국제신도시까지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는 지난 2009년 10월 화성시 봉담~동탄 구간이 개통된데 이어, 오는 2025년 말에 전 구간이 개통될 예정으로, 앞으로 병점동은 수도권과 전국 여러 지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전국권역의 중심도시로 성장할 전망이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입주 후 일반도로를 통한 출퇴근도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 1번 국도와 효행로를 이용해, 동탄권역을 비롯해 수원시, 오산시 등에 위치한 산업단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대단지…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돼 ‘쾌적’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국내 대형 건설사인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컨소시엄으로 짓는 2,666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다. 이 아파트는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가구로 구성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브랜드 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단지 내에는 유아풀을 갖춘 어린이 특화 수영장, 어린이집,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판상형(일부 세대 제외) 설계를 도입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한다. 타워형으로 설계된 세대에는 3면 개방형 발코니 구조(일부 세대)를 도입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에 유리하도록 했으며, 알파룸과 공간 수납장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