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대한민국 성인 평균 독서시간이 하루 6분이라고 한다. 매일 6분을 꾸준히 읽어 '교양인'이 될 수 있도록 <스페셜경제>가 주목할 만한 작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 저칼로리 도시락 70세트 (윤선혜 지음 | 윤선혜 사진| 부즈펌)



직장에 다니면서 도시락을 싼다는 건 굳은 결심 없이는 시작하기 어려운 일이다.


가뜩이나 부족한 잠을 줄여야 하는 데다 시장에 가야하고 요리에 뒷정리까지 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뒤따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편하자고 시작한 외식과 인스턴트 식사가 내 몸을 망치는 주된 요인이라는 것을 알고 나면, 건강한 한 끼 식사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이 책은 출근 전 10~25분의 짧은 시간으로 건강한 한 끼 도시락을 준비하는 노하우를 담았다.


책에 담긴 70세트의 도시락은 모두 ‘저칼로리 저염분 식단’으로 구성했으며, 특별히 평소 부족하기 쉬운 채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소 균형까지 신경 썼다.


미리 만들어두어야 할 조림장이나 육수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요리 초보자도 정말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바쁜 아침시간을 쪼개서 도시락을 준비해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조리시간을 10분, 15분, 20분, 25분으로 나누어 도시락 메뉴를 분류하고, 다이어트 중에도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도록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피크닉 도시락과 영양 가득 든든한 간식 도시락까지 함께 담았다.


[사진출처=부즈펌]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