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그룹 허태수 사장 부회장 승진 등 29명 인사

조경희 / 기사승인 : 2014-12-02 15:47:50
2015년 정기 임원인사 발표

[스페셜경제=조경희 기자]GS홈쇼핑 대표이사 허태수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됐다. GS글로벌 대표이사 정택근 사장은 GS 사장으로 선임됐다.


GS그룹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5년도 임원인사'를 2일 발표했다.


GS그룹은 부회장 승진 1명, 부사장 승진 6명, 전무 승진 2명, 상무 신규선임 16명, 전배 5명 등 총 29명의 인사를 단행했다.


GS EPS 대표이사 이완경 사장은 GS글로벌 사장으로 임명됐다. 해양도시가스 대표이사 고춘석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 GS EPS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GS칼텍스 대외협력실장 김명환 부사장은 해양도시가스 대표이사를 맡게 된다.


김형국 GS칼텍스 경영기획실장(전무)와 김호성 GS홈쇼핑 영업본부장(전무)은 부사장으로 승진됐다. GS글로벌 김태형 전무와 GS건설 우무현 전무도 각각 영업총괄본부장(COO) 부사장, 건축부문대표 부사장으로 승진됐다. GS엔텍 대표이사인 김태우 전무도 부사장 자리에 오른다.


GS그룹 관계자는 "계열사별로 지속적인 조직개편을 실시해온 만큼 이번 임원인사에서는 조직 운영의 안정을 유지하면서 주력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를 단행했다"며 "향후 미래 핵심 사업을 견인할 수 있는 인재들을 발탁한 것도 이번 인사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경희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