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2~3룸 갖춘 역세권 오피스텔은 찾아보기 힘들어요. 가족 주거형 오피스텔로 신혼부부나3인 가구에게 권하고 있습니다. 인근 아파트 시세랑 비교하면 분양가가 저렴한 거예요”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분양사무소 관계자)

코오롱글로벌이 지난 5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106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30㎡~63㎡, 총 59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30㎡ 38실 ▲44㎡ 266실 ▲57㎡ 76실 ▲58㎡ 35실 ▲62㎡ 105실 ▲63㎡ 70실이다. 6개 평형에 10개 타입으로 단층형과 복층형으로 나눠 원룸·투룸·쓰리룸으로 조성된다.

현지 공인중개사에 따르면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단지의 최대 장점으로 주변 인프라를 꼽았다.

역세권인 이 단지는 단지 도보거리에 인천지하철2호선 서부여성회관역이 위치해 인천 서구 및 미추홀구(구 남구) 등 주요 도심 이동이 편리하다.

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접근이 용이하는 등 광역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으며, 인근에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예정)선인 석남역이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가좌홈플러스가 위치하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송림점, 나은병원, 가좌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또 단지 내에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쇼핑 및 문화 등 원스톱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도보 거리에 인천봉화초, 인천석남중, 가좌중 등이 위치해있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단지내부에 맘스까페와 키즈까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옥상에는 주민 휴게 공간인 스카이가든(옥상정원)이 조성되며, 지역주민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커뮤니티 플라자(공개공지)도 넓게 조성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된 무인택배 시스템이 제공되며, CCTV 보안시스템·지하주차장 CCTV 연동 비상콜·방범 감지기(일부)·방범 도어카메라·스마트 도어록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관리비 절감 효과를 내기 위해 LED조명과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적용한다. 이외 고효율 전열교환기, 절수형 양변기와 비데,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일괄소등 스위치, 통합형 월패드 등도 적용된다.

분양 현장 관계자는 “서부여성회관역 역세권에 단지 앞 홈플러스 등 우수한 입지여건에 2룸, 3룸, 복층형 등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한 만큼 수요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석남동 579-7번지에 위치해 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