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각사 주지 정목스님, 동국대에 2천만원 기부

교육 / 홍찬영 기자 / 2019-12-02 19:25:55
  • 카카오톡 보내기

 

 

[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정각사 주지 정목스님이 동국대 로터스관 건립을 위해 2천만원을 쾌척했다.

지난 달 28일 오후 3시, 정목스님은 동국대를 찾아 윤성이 총장에게 로터스관 건립기금으로 2천만원을 전달했다. 이 기금은 정목스님이 지난 11월 15일 15회 대원상 시상식에서 수상한 특별상 상금 1천만원이 포함된 기부금이다.

동국대 선학과를 졸업한 정목스님은 현재 서울 정각사 주지를 역임하고 있으며, 인터넷 방송국 유나방송 대표로서 2007년부터 방송을 통해 불자들에게 명상 및 마음공부의 길을 전파하고 있다. 정목 스님은 지난 11월 5일 장충동 앰배서더호텔에서 열린 ‘Energize Dongguk 후원의 밤’ 행사에서 사회를 맡아 모교와의 각별한 인연을 보여주기도 했다.

정목스님은 “대원상 특별상 수상 소식을 듣고 모교 발전을 위해 전액 기부를 결심했다”며 “특히 로터스관 건립 불사가 원만 성취 돼 동국대와 불교의 문화적 가치를 널리 전파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이에 윤성이 총장은 “귀중한 상금을 선뜻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스님께서 내어주신 정성은 로터스관 건립 사업에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정목스님, 윤성이 총장, 기획부총장 종호스님, 김애주 대외협력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진제공=동국대학교]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찬영 기자
홍찬영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산업부 기자 홍찬영입니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사실만을 보도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