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까지 비대면 청약저축 신규가입 고객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쿠폰 제공
-업무, 휴가 등의 사유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이벤트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우리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17일부터 8월 30일까지 “청약통장 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 경품 이벤트” 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고 우리은행 측은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이벤트는 조건 충족 시 자동응모 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민영주택 분양 우선권이 주어지는 상품으로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19~34세의 연소득 3천만원 이하 무주택세대주 등의 조건 충족 시 가입이 가능하는 게 우리은행 측 설명이다.

금리는 2년 이상 가입 시 18일 현재 주택청약종합저축 연 1.8%,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연 3.3%가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이용한 금융거래가 증가하고 있다”며 “주택청약통장 가입 의사는 있으나 업무나 휴가 등의 사유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