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국가간 물류 장벽을 허물며 세계 무대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CJ대한통운이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발맞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글로벌 TOP5 물류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고 전세계 고객들과의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영어를 기반으로 한 페이스및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앞서 CJ대한통운은 글로벌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영문 사명을 기존 'CJ Korea Express'에서 'CJ Logistics'로 변경했다. 

CJ대한통운은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회사의 강점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소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계약물류(CL), 택배, 포워딩, 국제특송, 항만하역, 프로젝트 물류 등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 영역 소개를 통해 고객지원과 영업활동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또 CJ대한통운의 물류 전문성과 노하우에 기반해 성공적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고객사 사례들을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해 회사의 기술력과 고객의 신뢰도를 시각화할 계획이다.

 

또 CJ그룹의 철학이 담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슈퍼레이스, 골프 등 CJ대한통운이 후원하고 있는 스포츠 스폰서십 프로그램을 소개해 전세계 고객들과 회사의 비전과 지향점에 대한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각 SNS 채널은 CJ대한통운의 글로벌 통합 웹사이트와 콘텐츠 연동을 통해 이용자들의 채널간 이동과 유입을 유도하게 된다. 또 글로벌 사업 가속화 방향에 맞춰 회사가 진출해 있는 37개국, 148개 도시 사이의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SNS 채널 개설을 통해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서 위상을 제고하고 전세계 고객들과 원활한 소통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CJ대한통운이 첨단 물류를 바탕으로 2020년 글로벌 TOP5 물류기업으로 도약하는 모습을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 a40662@speconomy.com

<사진제공 CJ대한통운>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