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예금·적금·대출 연계상품 ‘IBK생활금융’ 출시

원혜미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2 17:49:55

[스페셜경제=원혜미 기자]IBK기업은행은 입출금식 통장과 적금, 대출 등을 연계한 ‘IBK생활금융’ 상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오는 23일 출시 예정 상품은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담은 입출금식 통장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 이 상품 고객들만 가입할 수 있는 ‘IBK생활금융적금’,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이다.

결합 상품 가입을 통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금융 혜택과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은 급여(월 50만원 이상) 또는 연금(4대 연금)을 받거나 생활비(아파트관리비, 지로, 등) 자동이체(2건) 거래만 있으면 금융 수수료 면제와 환율 80% 우대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면제 수수료는 전자금융 타행 이체수수료(월 50회), 타행 자동화기기(ATM) 출금수수료(월 10회),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수수료(월10회) 등이다.

IBK생활금융적금은 매월 고객이 지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 최종 잔액의 1%를 매월 자동으로 적립하는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연 2.5%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은 입출금식 통장에 잔액이 부족해도 공과금‧아파트 관리비, 간편(PAy)결제 등의 자동이체에 한해 출금될 수 있도록 한 대출 상품이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최대 대출한도는 50만원이고 현금 출금 또는 일반 계좌이체는 할 수 없다.

IBK생활금융적금과 IBK생활금융소액대출 모두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i-ONE(아이원) 뱅크’에서 가입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존 주거래통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비상금적금, 소액연체방지대출, 주식거래, 신용관리 등 고객의 일상생활 속 필요한 금융거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혁신형 금융상품”이라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원혜미 기자 hwon611@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혜미 기자
원혜미 / 정치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정치팀 원혜미 기자입니다. 기본에 충실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