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백히 잘못된 일”…해당 임원 사표 수리

▲ 8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직원들이 드나들고 있다.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삼성전자가 자사 임원이 국회 출입기자증을 이용해 국회의원회관 출입 의혹이 불거진지 하루 만에 사과했다. 또한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며, 해당 임원의 사표를 수리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7일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전자의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민원을 접수하고 사실 확인을 위해 부사장을 증인으로 신청하자, 삼성전자의 임원 한 사람이 매일같이 의원실에 찾아왔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류 의원은 “국회 출입을 위해서는 방문하는 의원실의 확인이 필요한데 해당 임원은 확인 없이 왔다. 출입 경위를 알아보니 한 언론사의 기자출입증을 가지고 들어온 것”이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김영춘 국회 사무총장은 8일 강한 유감을 표하며 진상조사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해당 기업에서도 이번 사건의 진상 규명에 책임 있는 태도를 보여줘야 할 것”이라며 “향후 진상규명 결과에 따라 필요한 경우 법적 조치도 취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삼성전자에 해당 간부의 재직 여부와 실제 활동 등 필요한 자료를 정식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임원이 기자 출입증을 이용해 국회를 출입해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국회가 정하고 있는 절차를 지키지 않은 것은 명백히 잘못된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임원은 오늘 물의를 빚은데 대해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했다. 회사는 이를 즉각 수리했다”며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회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거듭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했다.

한편, 이 삼성 임원은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당직자 출신으로 대관 업무를 맡고 있었다. 국회의 조사 결과 이 임원은 기자를 사칭하며 실제로 기사를 작성하는 등의 방식으로 국회의 출입증 갱신 요건을 갖춘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