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등록, AI 수리견적, 쉐이크 긴급출동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단기 운전자 변경 등 자동차보험 계약 관리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오는 8월 18일까지 ‘스마트 차도리 앱’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한화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계약은 물론 △마일리지 등록 △ AI수리견적 △쉐이크 긴급출동 △매거진 △차 도리 톡 등 차량 통합관리를 위한 서비스 기능과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스마트 차도리 앱’을 선보인다.

이 중 ‘마일리지 등록’은 고객이 계기판 앱을 이용해 차량 계기판 사진촬영을 하면 본인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 할인율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알려졌다. ‘쉐이크 긴급출동’ 서비스는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앱을 켜고 휴대폰을 흔들기만 하면 스마트폰 센서를 통해 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어 고객서비스 편의를 도모했다는 게 한화손보 측 입장이다.

자동차 사고를 당한 고객이 ‘스마트 차도리 앱’을 이용해 자동차 손상 부위를 촬영하면 AI분석을 통해 예상수리비와 우수 정비공업사를 추천해주는 ‘AI 수리견적 서비스’와 사고 충격과 소리를 감지해 사고발생 위치를 지인들에게 알려주는 ‘사고알림이’도 유용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스마트 차도리 앱은 건강, 라이프스타일, 자동차, 금융 등 고객이 설정한 관심사에 맞춰 유용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매거진’과 연휴기간 중 차량 운행 시 단기 운전자 변경 등 간단업무를 지원하는 ‘차도리 톡’ 등의 메뉴를 제공한다고 한화손보 측은 설명했다.

한화손해보험 김보은 CS추진파트장은 “고객들은 장기보험 특화 앱 ‘스마트 인슈’ 외에도 ‘스마트 차도리 앱’을 이용해 계약관리는 물론 차량관리를 할 수 있는 자동차에 특화된 앱”이라며 “고객들이 서비스의 새로운 경험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라 말했다.

한편, 한화손해보험은 ‘스마트 차도리 앱’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 18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차도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