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엔디소프트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최문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09-18 17:32:25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인터넷 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인 엔디소프트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독자적인 클라우드 네트워크 기술, 탄력적 운영을 위한 오토스케일링과 직관적인 운영도구 등을 갖췄다. 또한 신속한 기술 지원은 물론, 개별 기업 환경을 고려한 컨설팅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엔디소프트는 “신속한 커뮤니케이션과 기술지원을 비롯해 NBP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운영이 기존 검토하던 클라우드 서비스보다 더욱 탁월하다고 평가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종철 엔디소프트 실장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만의 운영 노하우,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신속한 기술 지원과 함께 국내 환경에 맞는 원할한 커뮤니케이션은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 20년간 축적해온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 도입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과정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함께 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임태건 NBP 클라우드 영업 총괄 상무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클라우드를 통해 고객이 얻을 수 있는 기술적 이점은 물론,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기술 지원을 함께 제공하여 원활한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을 도와드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디소프트는 2000년에 설립돼 국내외 2700여 언론사를 대상으로 서버와 보안, 뉴스 솔루션(CMS), 유지보수 인력 등 인터넷 신문사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IT 서비스를 월 구독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문정 기자
최문정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스페셜경제 기자 최문정입니다. 항상 객관적인 보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