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에서 생필품 사면 최대 50% 할인 쿠폰이!

김민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2 17:24:18
‘7월 마트위크’ 진행

 

[스페셜경제=김민주 기자] 위메프는 오는 27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7월 마트위크’에서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의 마트위크 행사는 생필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다.

앞서 위메프가 지난해 8월부터 진행해온 ‘마트위크’ 행사는 매 회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 위메프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진행한 마트위크의 거래액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8월 대비 약 209배 증가했으며, 구매고객은 215배 가량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상품 및 혜택 확대가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자연스럽게 마트위크를 찾는 고객들이 늘었고 거래액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마트위크 진행 딜 수는 초창기 대비 33배 이상, 쿠폰 할인율은 평균 15% 증가했다.

또한 ‘언택트 소비’가 새로운 소비패턴으로 자리잡으면서 온라인에서 생필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은 것도 마트위크의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위메프가 지난 1년간 마트위크 고객들의 소비 품목을 집계한 결과, 유아 물티슈, 분유, 화장지, 키친타올 등 유아동·출산용품이나 생활·주방용품, 영양제 등 건강·다이어트 식품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최근에는 펫팸족이 늘면서 반려동물 관련 용품 소비도 크게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마트위크는 위메프가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대표 위크 행사 중 하나로 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마트 상품을 특가에 판매해 고객 반응이 좋다”며 “20~40대 여성들이 오후 시간에 많이 이용하는 편이며, 이들을 위한 혜택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기자
김민주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유통/식음료/제약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김민주 기자입니다. 팩트에 근거한 올바른 정보만을 전달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