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토리아베이커리 신세계 강남점 팝업 매장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최근 외출보다는 집에 있는 것을 선호하는 일명 ‘집콕족’이 늘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는새로운 유형의 소비자를 위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디저트의 메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집에서도 카페처럼 달달한 케이크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유명 맛집을 모아 팝업으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굳이 먼 곳까지 가지 않아도 한 곳에서 SNS 인기 디저트 쇼핑이 가능하다는 것이 신세계백화점 측 설명이다.

오는 16일부터 백화점 업계 최초로 만날 수 있는 ‘이제이베이킹스튜디오’는 국내 디저트 셰프 1인자인 이은정 셰프의 브랜드다. 이번에 강남점 지하 1층에서 열린 4월 20일까지 진행하는 팝업은 글로벌 프리미엄 초콜릿 회사인 ‘카카오바리’와의 협업이다.

2011년부터 압구정에서 시작한 이제이베이킹스튜디오는 신논현, 삼성동 등에 매장을 내고 영업 중이다.

이은정 셰프는 음식 관련 방송인 ‘수요미식회’와 ‘강식당’ 등에 디저트 자문위원으로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1842년 처음 문을 연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바리는 환경이 뛰어난 농장에서 잘 자란 카카오 콩을 직접 선별해 산지 고유의 풍부한 맛과 향이 살아 있는 초콜릿을 만든다.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신세계에서만 한정으로 판매하는 3가지 테마의 초콜릿 메뉴를 선보인다.

▲흑임자, 참깨, 아몬드 등 9가지 재료가 들어간 바삭한 식감의 초콜릿 쿠키 ▲다양한 산지의 초콜릿으로 맛을 낸 트러플 봉봉 쇼콜라 12종 ▲12가지 종류의 쇼콜라 크림이 들어있는 한입 크기의 쿠키슈가 제공된다.

성수동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빅토리아 베이커리’도 오는 26일까지 강남점에서 만날 수 있다.

대구에 시작해 입소문을 타고 지난해 성수동으로 옮긴 빅토리아 베이커리는 화려하고 이국적인 디저트를 만든다. 영국 감성으로 꾸민 세련된 인테리어 역시 SNS 인증샷으로 유명하다.

▲견과류가 들어간 달지 않은 당근 케이크 ▲커스터드 크림이 든 크림도너츠가 인기제품이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코로나로 ‘집콕’을 하는 사람들에게 달콤한 디저트는 스트레스 해소제가 될 것”이라면서 “백화점 디저트 쇼핑으로 집에서도 홈 카페 라이프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