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원혜미 기자] 취준생 5명 중 1명은 동영상을 활용해 이력서를 제출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쟁이 치열한 현 취업 시장에서 남들과 다른 이력서로 본인들을 차별화하기 위해서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정규직 및 비정규직 구직자 1008명을 대상으로 ‘동영상 이력서 활용’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구직자 16.5%가 ‘동영상 이력서를 활용해 취업 활동을 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정규직 신입직 취업준비생들의 경우 21.9%가 동영상 이력서를 활용해 구직활동을 한 경험이 있었고, 경력직 구직자(16.8%), 아르바이트 구직자(10.5%) 순이었다,

구직자들은 동영상 이력서를 활용한 이유로(복수응답) ▲나를 좀 더 잘 표현하기 위해(42.8%) ▲지원하는 직무분야의 능력을 어필하기 위해(33.1%) ▲남들과 차별화를 하기 위해(19.9%)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어필하기 위해(18.1%) ▲동영상 편집 능력 등을 어필하기 위해(16.9%) ▲외국어 실력 등을 어필하기 위해(15.1%) 등이 뒤를 이었다.

변지성 잡코리아 팀장은 “동영상 이력서의 경우 글로 표현하기 힘든 어학, 프레젠테이션 능력 등을 실연해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기업 역시 영상을 통해 지원자의 능력을 사전에 확인, 불필요한 면접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잡코리아)

 

스페셜경제 / 원혜미 기자 hwon611@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