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정민혁 인턴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년 초에 개최되는 ‘국제가전박람회 2020’에서 인간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20일 ‘국제가전박람회 2020’에서 선보일 신개념 미래 모빌리티 비전에 대한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앞으로 인류가 경험할 혁신적 이동성과 이에 기반한 역동적 미래도시의 변화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와 ‘목적 기반 모빌리티’, ‘모빌리티 환승 거점’ 등 세 가지 구성 요소의 긴밀한 연결성이 핵심인 것으로 전해졌다.

먼저 도심 항공 모빌리티는 하늘을 새로운 이동의 통로로 활용하여 도로 혼잡을 줄이고 이용자에게 시간을 보다 가치 있게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목적 기반 모빌리티는 한계 없는 개인화 설계 기반의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 동안 탑승객은 자신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두 종류의 스마트 모빌리티를 보다 편리하고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미래도시 전역에 모빌리티 환승 거점을 배치함으로써 서로 다른 형태의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들이 하나의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성하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자동차의 혁신적 미래 모빌리티 비전은 내년 1월 6일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현대차 CES 미디어 행사’에서 발표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스페셜경제 / 정민혁 기자 jmh899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