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14만명이 넘는 소액주주들이 피해를 입는 사이 경영진과 일부 대주주들이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거액을 챙긴 신라젠 의혹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은 14일 “여기에 현 정권 실세들이 깊이 연루됐다는 설이 파다하다”고 지적했다.

강신업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감추고 방해하는 자가 바로 범인”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은 “자칭 문재인 정권 어용지식인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신라젠의 과거 최대 주주로 징역 12년이 확정된 이철 전 밸류인베스트코리아 즉, VIK 대표와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유시민은 2015년 신라젠 기술 설명회에서 축사를 한 것은 물론 인터뷰를 통해 보건복지부 장관 시절을 들먹이며 신라젠을 찬양하기도 했다”고 꼬집었다.

강 대변인은 이어 “법무부가 청와대 하명수사·선거개입 사건에 이어 신라젠 관련 공소장 제출도 거부하면서 공소장 비공개 결정이 피해자의 인권을 위해서가 아니라 오로지 친문 비호를 위한 것임이 더 분명해졌다”며 “방해하는 자가 범인”이라고 직격했다.

강 대변인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재임 당시 부산지검 특수부를 폐지한 것과 추미애 법무부가 직제개편안으로 검찰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폐지한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라며 “또 추미애 장관의 아바타라는 소리를 듣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금융 수사 보강을 위한 파견 지시에 반대한 것은 무엇을 감추기 위한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숨기면 숨길수록 의혹은 커질 수밖에 없다. 감추면 감출수록 의심은 확신으로 변할 것”이라면서 “떳떳하다면 투명하게 밝히고 잘못한 게 있다면 그 대가를 치르는 것이 마땅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감추지도 방해하지도 말라”며 “스스로 죄를 키우고 스스로 죄를 만들 뿐”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