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4개 전통시장 음식점 페이지 오픈

 

[스페셜경제=김민주 기자] 배달의민족은 전통시장 안에 위치한 음식점을 모아 놓은 ‘전통시장’ 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배민은 이번 전통시장 페이지 신설을 통해 전통시장 내 위치한 가게들을 배민 앱에 한데 모았다. 이를 통해 분식, 한식 등은 물론, 최근 2030 청년 상인을 중심으로 전통시장 내 늘어나고 있는 퓨전 음식들도 주문 배달 가능하다.

배민은 이번 전통시장 페이지 오픈을 위해 배달원의 진입이 용이한 위치의 가게들을 우선 선정했으며, 시장 상인회와 협력해 상인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참여 시장은 서울시 내 전통시장 4곳으로 ▲송파구 잠실 새마을시장 ▲마포구 망원시장, 망원월드컵시장 ▲관악구 봉천제일종합시장 등이다.

배민 앱 메인에 노출되는 ‘전통시장’ 배너를 누르거나 앱 검색창에 ‘전통시장’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전통시장 가게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배민은 전통시장 주문배달 서비스를 추후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 단위로 참여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배민은 이번 전통시장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올 연말까지 전통시장 페이지 내 주문 건에 대한 수수료 전액을 비즈포인트로 환급해준다. 비즈포인트는 자영업자 대상 전문 식자재 쇼핑몰 ‘배민상회’에서 가게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거나 배민 광고상품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쓸 수 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박정빈 배민사업운영실장은 “전통시장이 배민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하고 직접 찾아가야만 했던 전통시장 맛집을 집에서도 쉽게 배달로 즐길 수 있게 돼 상인과 고객 모두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지원책을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