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포장·배달에 친환경 용기 늘린다

김민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09-04 16:48:10


[스페셜경제=김민주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배민상회의 친환경 포장용기 일부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자체 식자재 및 배달 비품 쇼핑몰 ‘배민상회’를 통해 친환경 제품을 2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식당업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식당 업주들은 이 쿠폰을 이용해 오는 9~15일에는 친환경 비닐과 카페컵, 오는 16~22일에는 친환경 탕용기와 카페컵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에 할인 공급하는 포장용기는 친환경 탕용기, 비닐, 아이스컵 등 모두 20가지로 구성됐으며, 배민이 친환경 제품 개발 전문 중소기업과 협업해 만들었다.

배민상회의 친환경 제품 대부분은 옥수수 추출물 같은 천연물 첨가 소재로 만들어져 180일이후 생분해돼 자연상태로 돌아간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배달, 포장 수요 증가로 일회용 포장 용기 사용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환경보호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친환경 포장 용기 할인 공급을 진행했다”며 “장기적으로는 사장님들께서 가격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포장 용기를 다양하게 개발,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은 오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지난 1일부터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는 고객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지난해 초부터 정부의 환경보호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배민 앱 주문 창에 일회용 수저, 포크의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지난해 5~6월엔 친환경 코팅(PLA) 소재를 쓴 친환경 종이 용기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제품군과 PLA 비닐 봉투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도 선보인 바 있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기자
김민주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유통/식음료/제약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김민주 기자입니다. 팩트에 근거한 올바른 정보만을 전달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