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텍, 마스크 5만장 ‘사랑의 기부’ 전달

김다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02-04 17:53:29

[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파인텍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대국민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이하 전가연)과 사회안전예방중앙회, 학교폭력예방범국민운동본부에 마스크 5만개를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파인텍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확산되면서 마스크 품귀현상과 사재기가 횡행하자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소외계층 및 소년소녀가장들이 마스크를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고 판단해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뜻에서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파인텍이 기부한 마스크 ‘뉴네퓨어 KF94’ 모델은 미세먼지나 감염원의 호흡기 유입을 예방하는 KF94 고효율 필터 제품으로 호흡이 편리한 입체구조로 구성돼 있다.

미세입자(평균 입자크기 0.4um)를 94%이상 차단해 황사, 미세먼지 같은 입자성 유해물질과 신종플루 같은 질환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다.

전가연과 사회안전예방중앙회는 기부 받은 마스크를 전국 2만여명 소년소녀가장 및 아동·청소년 등 면역력이 약한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가연은 “파인텍이 하루 전인 어제 시민연합 관계자를 통해 마스크 기부 의사를 전달했고, 4일 오후 전가연이 마련한 장소에 마스크 5만장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다정 기자
김다정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산업부 김다정 기자입니다. 제약/의료/보건/병원/식품/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