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수수료에 편의성까지…BBQ 자체앱 리뉴얼

문수미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2 15:57:59
배달앱 수수료 보다 저렴해 가맹점들에게 도움
‘딹 멤버십’ 가입으로 적립금 혜택
▲ 자체 주문 앱 리뉴얼

[스페셜경제=문수미 기자]BBQ는 소비자 주문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체 주문 앱을 리뉴얼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BBQ는 자체 시스템 진단과 자사 청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BBQ 앱을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앱으로 리뉴얼 방향을 잡고 개발을 진행해 왔다.

BBQ의 리뉴얼된 앱은 메인 화면에서 실시간 인기 메뉴를 공개하는 서비스다. 메뉴와 매장, 이벤트 등의 버튼을 배치해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비롯해 메뉴화면에서 바로 장바구니 담기가 가능해졌고 화면에 보다 많은 메뉴를 노출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위치기반으로 주변 BBQ 매장을 찾을 수 있다. 배달 시 일일이 주소를 입력했던 기존과 달리 위치기반으로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배달주소 자동입력기능을 채택했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으로 지인들에게 BBQ 제품을 구매해 선물할 수 있게 했다. 단체주문 기능도 추가됐다.

BBQ 측은 “자체앱을 통한 주문의 경우, 배달앱이나 다른 주문 수단에 비해 월등히 낮은 수수료로 가맹점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소비자 역시 BBQ 자체앱을 통해 주문할 경우 ‘딹 멤버십’을 통해 치킨 메뉴 주문액의 5%를 적립 받을 수 있어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채널”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문수미 기자 tnal9767@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수미 기자
문수미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금융과 자동차 2진을 맡고 있는 문수미 기자입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