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국 법무부 장관이 14일 오전 과천 정부종합청사 법무부 브리핑실에서 '직접수사 축소 등 검찰개혁 방안 브리핑'을 열고 검찰 특수부 명칭 변경과 부서 축소, 수사범위 제한 등의 내용을 담은 개정안 발표를 위해 마이크를 만지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조국 법무부 장관이 임명된 지 35일 만에 자진사퇴 의사를 밝힌 것과 관련해, 우리공화당은 14일 “꼬리 자르기 하지 마라. 이제 시작”이라고 했다.

우리공화당 대변인실은 이날 논평을 내고 “조국 사퇴가 아니라 조국 구속”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공화당은 “조국 장관이 이제야 사퇴했다. 조국 씨, 사퇴가 아니라 조국 구속이 바로 국민이 원하는 것”이라며 “죄를 지었으면 처벌을 받는 것이 법치국가다. 조국에 의한 국정농단과 국민 분열은 사퇴로써 끝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 전체가 조국이란 자로 인해 분노와 좌절을 겪고 있다”며 “법이 무너지고 제도를 믿을 수 없게 만든 조국은 구속이 답”이라고 꼬집었다.

나아가 “조국-문재인 정치공동체, 경제공동체에 대한 철저한 수사, 정권게이트에 대한 심판이 이제야 말로 제대로 시작돼야 한다”며 “그것이 바로 제대로 된 검찰개혁이고 검찰정의”라고 했다.

공화당은 “가족사기단, 비리덩어리 조국 일가에 대해 조국 장관 사퇴 정도로 꼬리 자르기 하지 말라”며 “사퇴가 능사가 아니라 지은 죄들에 대해 철저한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질타했다.

이어 “10월 대한민국의 광장에 가득 모인 태극기 애국국민들이 바라는 것은 조국이라는 자가 드러낸 불의한 권력의 실체, 문재인 정권 퇴진이었다”면서 “우리공화당은 이제 본격적으로 일어난 태극기 애국국민들과 함께 조국 구속과 문재인 퇴진 투쟁을 승리 때까지 계속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공화당과 함께 불의한 권력 문재인 정권 퇴진 때까지 다 함께 투쟁하자”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