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 양정숙 당선인.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9일 ‘부동산 논란’으로 인해 양정숙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이 논란이 되자 후보자 검증 문제와 관련해 공식 사과를 했다.

송갑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당은 양 당선인에 대한 비례대표 후보 검증 과정이 미흡했던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양 당선인은 부동산실명제 위반과 명의신탁 등 세금을 탈루한 정황이 발견돼 더불어시민당에서 21대 총선 전 사퇴를 요구했으나 양 당선인이 거부를 했으며 더불어시민당 후보 검증 과정에서 당에 거짓 해명을 한 것이 제명 사유가 됐다.

송 대변인은 “양 당선인을 둘러싼 의혹은 어느 하나 제대로 해명되고 있지 않다”며 “본인 스스로 당선인 신분에서 사퇴하는 것만이 옳은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선 당이 다른 만큼 더불어시민당 최고위원회 최종 결정을 지켜봐야 할 것 같다”며 “그럼에도 최초 검증 작업은 민주당에서 했고 그 부분에서 미흡했던 점이 드러났다. 그 점에 대해서 민주당이 먼저 사과를 하는 것이 맞다”고 언급했다.

이어 검증 과정이 시간에 쫓겨 미흡한 점이 분명 있었다고 인정했으며 다음부터 비례대표 후보에게도 엄중한 잣대를 들이대며 시간을 갖고 대응해야 한다는 내부 자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불어시민당 윤리위원회는 전날 양 당선인에 대해 제명 조치를 결정했으며 고발을 결정할 예정이지만 양 당선인의 공식적인 자진 사퇴 의사는 없었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