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경북 농특산물 판로 확대

문수미 기자 / 기사승인 : 2020-09-03 15:01:10
코로나19 장기화·장마로 피해를 입은 농가 지원
온라인 쇼핑몰 적극 활용 예정
3일 경상북도 안동에 위치한 경북도청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와 남창희 롯데슈퍼 대표가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롯데쇼핑)

[스페셜경제=문수미 기자]롯데슈퍼가 경상북도 농가와 손잡고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에 나섰다.

롯데슈퍼는 3일 경상북도와 ‘경북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와 롯데슈퍼 남창희 대표가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다졌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긴 장마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특산물 판매를 촉진하고,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에 맞춰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 하기로 했다.

이철우 경북 도지사는 “코로나19가 불러온 농업의 변화를 기회의 계기로 삼아야한다”며 “롯데슈퍼와 업무협약을 통해 생산자는 제값으로 팔고, 소비자는 더 싸게 사는 농산물 유통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창희 롯데슈퍼 대표도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슈퍼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경북 농/특산물을 더욱 많이 판매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판매 저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문수미 기자 tnal9767@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수미 기자
문수미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금융과 자동차 2진을 맡고 있는 문수미 기자입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