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청주고속버스터미널 매각 특혜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곽 의원은 이와 관련해 청와대 관여 여부 규명을 위해 관계자를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외손자가 4000만원 상당의 비용이 소요되는 태국 명문 국제학교에 진학했다는 의혹을 제기하자, 대통령 딸 문다혜 씨가 ‘아들 문제를 거론하는 것은 참을 수 없다’며 법적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힌데 대해, 곽상도 의원은 23일 “문다혜 씨가 저를 고발하겠다고 했는데 의혹의 사실관계를 밝힐 수 있다면 환영”이라고 했다.

이는 다혜 씨의 고발로 인한 재판 과정에서 청와대가 속 시원히 해명하지 못했던 태국 생활을 하게 된 배경을 낱낱이 밝히겠단 취지로 읽혀진다.

곽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와 같이 밝히며 “다만, 또다시 고발이 말로만 그칠까 우려된다”며 제발 고발해달라는 취지의 입장을 내비쳤다.

곽 의원은 “작년 12월 이광철 (청와대)민정비서관 건도 청와대가 민형사상 조치를 취한다고 하더니 아직 아무 조치가 없다”며 “이번 문다혜 씨의 고발 예고는 지난번처럼 공갈로 그치지 말고 진실규명을 위해 서로 증거자료를 공개하며 국민 앞에 검증을 받으면 좋겠다”고 부연했다.

앞서 곽 의원은 지난달 ‘이광철 민정비서관이 숨진 전직 민정비서관실 특감반원에게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검찰수사 정보를 집요하게 요구했다’고 주장했고, 이 비서관은 ‘단연코 사실이 아니다’라며 법적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곽 의원은 “대통령 따님 문다혜 씨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태국에 간 것 외 나머지는 허위라는 식’으로 얘기했는데, 도대체 무엇이 허위라는 것인지 전혀 밝히지 않았다”며 “구체적으로 허위가 무엇인지 밝혀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실제로 문다혜 씨는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과 아들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가 도를 넘었다며 곽 의원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시사했으나, 정작 의혹의 출발점인 현직 대통령 딸 가족이 왜 태국에 가서 생활하게 됐는지 등에 대한 명확한 해명은 없었다.

곽 의원은 “국민 앞에 ▶왜 대통령 딸이 태국으로 이주했는지 ▶경호 인력은 얼마인지 ▶또 대통령 사위는 태국에서 직장을 가졌는지 ▶직장이 없다면 대통령은 딸에게 증여한 것이 한 푼도 없는데 도대체 어떤 식으로 연간 1억 정도 되는 해외체류비용을 쓸 수 있는지도 밝혀주시기 바란다”고 직격했다.

곽 의원은 이어 “국민이 청와대 해명을 수긍한다면 한국당도 더 이상 의혹을 제기하지 않을 것 아니냐”며 “꼭 진실을 밝혀주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곽 의원은 지난 21일 청주의 한 사업가가 김정숙 여사와의 친분을 이용해 부동산을 특혜 매입하고 5000억원 상당의 이익을 취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다음날인 22일 청와대는 “심각한 유감을 표명한다. 상응하는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곽 의원은 “김정숙 5000억 의혹의 핵심은 문재인 대통령 부부와 친분이 있는 사업가 장모 씨가 청주시로부터 343억 1000만 원에 매수한 부동산이 문 대통령이 당선된 이후 매수인의 현대화사업 제안으로 특혜 용도변경 되어 5000억원 짜리 사업으로 둔갑했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어제(22일) 청와대는 이를 허위라고 주장했는데, 한국당은 청와대의 말대로 허위라면 무엇이 허위인지 내용을 가려보고자 한다”며 “문 대통령과 사업가 장모 씨가 친분이 있다는 것이 허위인지 아니면 무슨 내용이 허위인지 밝혀주기 바란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곽 의원은 문희상 국회의장의 손자가 좋은 학군에서 교육받기 위해 국회의장 공관으로 전입신고(경기도 의정부→서울 한남동)한 사실을 폭로한데 대해 “(문 의장의 아들)문석균 씨가 저를 고발했다고 하는데 역시 환영한다”며 “하지만 그보다 앞서 석균 씨는 국유재산인 국회의장 공관의 세대주가 누구인지, 한남초등학교를 졸업한 아들은 어느 중학교에 진학했는지부터 먼저 밝히는 게 국민 앞에 최소한의 도리 아니겠느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그러면 논란이 되고 있는 아빠 찬스, 할아버지 찬스도 자연스럽게 해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