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능인 미래통합당 상근부대변인.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미래통합당은 27일 “못 먹는 감 찔러나 보는 민주당, 스스로의 역량을 기르는데 집중하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장능인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오늘 오전 더불어민주당 강병원 의원은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황교안 대표가 전국 선거와 종로 선거를 함께 치를 역량이 안 될 것이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상근부대변인은 “집권여당 스스로를 돌아보지 못하는 황당한 발언”이라며 “강 의원의 논리대로라면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얼마나 역량이 모자랐으면 자신의 지역구 선거에 나가지도 않으면서 이낙연 전 총리에게 전국 선거까지 총괄책임을 맡긴 것인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그는 “심지어 이낙연 전 총리는 문재인 정권의 총체적 국정 실패의 책임을 가진 정권 2인자 출신이 아닌가”라며 “공당의 대표로서 선거를 치르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량은 국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능력 있는 분들을 적합한 자리에 모시는 일임을 왜 모르는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민주당 강 의원은 과거 자신을 공천한 김종인 전 대표에게 저주성 발언을 할 시간에 스스로가 초래한 국정 실패의 책임을 돌이켜보고 왜 많은 국민들이 민주당에 실망하고 통합당에 합류하는지에 대해 성찰해 보길 바란다”며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