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에도 잘 보여요”…CJ대한통운, 화물차 ‘형광 반사띠’ 부착

문수미 기자 / 기사승인 : 2020-08-27 14:24:24
화물차 100여대 대상… 옆면, 뒷면에 형광반사띠 부착
시인성 최대 15.2배 증가… 교통사고예방 효과 입증
형광 반사띠가 부착된 화물차량의 후면이 빛을 발하고 있다(제공=CJ대한통운)

[스페셜경제=문수미 기자]CJ대한통운이 지역사회 교통안전을 위해 ‘형광 반사띠 부착 캠페인’을 실시한다.

CJ대한통운은 화물차 100여대에 반사띠 부착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화물차 형광 반사띠 부착은 지난 4월 경기 광주경찰서와 함께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이다.

CJ대한통운은 곤지암 메가허브 터미널이 소재한 경기 광주지역을 정기적으로 오가는 화물차 100여대의 옆면과 뒷면에 형광 반사띠를 부착했다. 이번에 부착된 형광 반사띠는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여 야간 추돌사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형광 반사띠는 빛을 반사해 어두운 야간의 시인성을 높인 제품이다. 반사된 빛은 차량의 윤곽을 알아볼 수 있게 해 위치나 움직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실험 결과에 따르면, 형광반사띠 부착시 100m 후방에서의 시인성은 4.4배, 150m 거리에서는 15.2배 이상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는 반사지 제조 및 판매 전문 기업인 ‘미래나노텍글로벌’도 함께 참여해, 형광 반사띠 부착에 필요한 기자재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문수미 기자 tnal9767@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수미 기자
문수미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금융과 자동차 2진을 맡고 있는 문수미 기자입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