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이라 자신했던 갤럭시Z폴드2, 내일 베일 벗는다

최문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08-04 14:11:16
5일 오후 11시 사상 첫 ‘온라인 갤럭시 언팩’
갤노트20·Z폴드2·워치3·버즈라이브·탭S7 공개
BTS, 게이머 미스, 아티스트 칼리드 등장할 수도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삼성전자의 하반기 주력 상품을 공개하는 행사인 ‘갤럭시 언팩 2020(이하 갤럭시언팩)’이 하루 앞두고 2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선 삼성전자가 갤럭시언팩을 통해 공개할 신제품 이미지와 더불어 방탄소년단(BTS)가 깜짝 등장했다.

삼성전자는 3일 자사의 뉴스룸과 유튜브를 통해 갤럭시언팩 2차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1차 예고편과 마찬가지로 “완전히 새로운 갤럭시를 공개한다(A Whole New Galaxy Unpacked)”는 문구와 구릿빗 S펜이 방울져 녹아내리며 왕관모양을 드러내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어 삼성전자가 갤럭시언팩을 통해 공개할 제품들의 이미지가 빠르게 지나갔다. 삼성전자는 언팩을 통해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폴드2 ▲갤럭시탭S7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의 5가지 신제품을 공개할 전망이다.

 

▲ 갤럭시노트20의 후면으로 추정되는 이미지 (사진= Galaxy Unpacked August 2020 : Official Trailer #2 화면 캡쳐)

 

가장 먼저 등장한 것은 갤럭시노트20의 후면을 암시한 이미지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20에 3배 광학줌과 30배 ‘스페이스줌’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트리플 후면 카메라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세한 후면 카메라 스펙은 ▲12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64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다. 예고영상에선 드러나지 않았지만 10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도 장착됐다.

 

▲ 갤럭시Z폴드2의 측면으로 추측되는 이미지 (사진= Galaxy Unpacked August 2020 : Official Trailer #2 화면 캡쳐)


이어 화면이 전환되며 갤럭시Z폴드2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등장했다. 갤럭시Z폴드는 ‘폴더블(Foldable, 접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폴드2의 정확한 이미지를 공개하진 않았지만 디스플레이가 반으로 접힌 측면의 모습은 이번 예고편을 통해 공개했다. 이어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갤럭시 워치로 추정되는 제품이 빠르게 지나갔다.


또한 이러한 ‘혁신’의 산실인 삼성전자 R&D센터의 전경도 비춰졌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가 갤럭시언팩에서 공개하는 신제품에 적용된 최신 기술까지 언급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시되고 있다.

 

▲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방탄소년단(BTS)'가 갤럭시언팩 트레일러에 '깜짝등장' 했다. BTS 멤버들 앞에 놓인 제품은 갤럭시언팩을 통해 공개될 신제품으로 추정되며 모자이크 처리가 돼 있다. (사진=  Galaxy Unpacked August 2020 : Official Trailer #2 화면 캡쳐)

2차 예고편은 약 30초 분량으로 “갤럭시 혁신 속에 있는 새로운 강력한 경험들을 소개합니다”라며 “뉴 노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로 이어졌다. 영상 말미엔 게이머 미스와 아티스트 칼리드, BTS,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이 등장해 “채널을 고정해주세요(Stay tuned)"라고 말했다.

 

▲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그는 지난달 갤럭시언팩과 관련한 기고문을 작성한 데 이어 직접 발표자로 나설 전망이다. (사진=  Galaxy Unpacked August 2020 : Official Trailer #2 화면 캡쳐)

 

이에 따라 갤럭시언팩은 노 무선사업부장이 직접 발표자로 나설 전망이다. 또한 BTS가 깜짝 등장할 가능성까지 있어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게이머인 미스가 등장했다는 점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에 적용될 ‘게이밍’ 기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 삼성전자가 지난달 15일 자사의 공식 SNS에 공개한 갤럭시언팩 관련 이미지. 콘솔게임의 컨트롤러를 닮은 모양이다. (사진=삼성전자 공식 트위터 캡쳐)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언팩에 대해 “격변하는 세상 속, 사용자들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 차세대 모바일 제품들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라 말했다. 갤럭시언팩은 8월 5일 오후 11시(미국 동부 시간 오전 10시),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문정 기자
최문정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스페셜경제 기자 최문정입니다. 항상 객관적인 보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