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시아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이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 ‘2019 기프트카 캠페인’을 시작했다.

현대차그룹은 26일 기존에 진행하던 기프트카 창업지원과 함께 아이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프트카 콜럼버스 프로그램을 추가해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프트카 콜럼버스는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발견한 콜럼버스의 의미를 담은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방송인 유세윤 등 유튜브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 창의력, 댄스, 요리 등 다양한 전문 분야를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고 이를 방송 컨텐츠로 제작한다.

이에 따라 기프트카 콜럼버스의 시작을 알리는 런칭편 온라인 영상을 이날 온에어 했다. 런칭편을 포함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한 방송 컨텐츠들은 유튜브, 카카오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2019 기프트카 캠페인을 맞아 기존 기프트카 창업지원 외에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프트카 콜럼버스를 시작했다”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특별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9 기프트카 캠페인 런칭… 기프트카 콜럼버스

올해 신규로 런칭한 기프트카 콜럼버스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에는 차량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아실현에 도움을 주는 특별한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전국 시군구에 등록된 만 18세 미만 아동들의 방과 후 돌봄과 교육을 담당하는 곳이다.

현대차그룹은 보건복지부 위탁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에서 전국 지역아동센터로부터 신청을 받아 공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총 25곳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센터는 스타렉스, 카니발 등의 차량이 센터당 1대씩 지급되고 센터의 사연 및 상황에 맞는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아이들이 함께 유익한 교육 컨텐츠를 제작하는 기프트카 콜럼버스TV와 기프트카 수혜자들이 센터를 직접 찾아가 재능 기부하는 찾아가는 기프트카 콜럼버스로 나누어진다.

먼저 기프트카 콜럼버스 TV는 다양한 직업, 재능을 가진 5명의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5개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창의력, 댄스, 요리 등의 주제를 체험하고 이를 온라인 방송 컨텐츠로 제작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5명의 유튜브 인플루언서는 창의력 분야에 광고회사 대표 및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방송인 유세윤과 댄스분야에 안무가 리아킴, 요리분야에 제빵 및 요리사 아리키친, 자연과학 분야에 자연탐험가 에그박사, 아트분야에는 블록빌더 블록도사 꾸삐를 선정했으며, 5개의 방송 컨텐츠는 10월 초에 온에어해 12월 중순까지 유튜브, 카카오, 페이스북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두 번째로 기존 기프트카 수혜자 중에 과학, 디자인, 마술 등 재능 보유자를 멘토로 선정한 후 센터별 희망 프로그램을 신청 받아 직접 찾아가 재능기부를 하는 찾아가는 기프트카 콜럼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다양한 재능을 가진 기프트카 수혜자들이 아이들의 멘토 역할을 맡아, 다양한 전문 분야를 경험함으로써 아이들의 교육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그룹은 기프트카 콜럼버스 프로그램 시작 및 취지를 전달하고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런칭편 온라인 영상을 26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온에어 했다.

런칭편 영상의 모델로 방송을 통해 아들과 함께 교환일기를 통한 창의적인 문답식 교육법으로 화제가 된 유세윤씨를 선정했다. 

 

런칭 영상은 유세윤이 기프트카 콜럼버스 선장이 되어 아이들과 새로운 꿈의 세계를 항해한다는 내용으로 기프트카 콜럼버스 의미 및 아이들이 체험할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 표현됐다.

런칭편 영상과 함께 기프트카 콜럼버스 프로그램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응원할 수 있도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프트카 홈페이지에 올라온 런칭 영상 감상 후, 해시태그를 붙여 본인의 SNS에 이벤트를 공유해 프로그램의 출발을 응원하는 런칭 영상 공유 이벤트, 추후 기프트카 콜럼버스 TV 온에어와 함께 주인공인 지역아동센터에 응원 메시지가 센터별로1000개가 모이면 해당 센터에 공약된 필요 물품을 지원하는 희망공약 이벤트 등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2019 기프트카 캠페인 런칭… 기프트카 창업지원

한편 기프트카 창업지원은 이날부터 창업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들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자동차 포터, 스타렉스와 기아자동차 봉고, 레이 등 창업 계획에 적합한 총 25대의 차량을 지원하며, 지원 대상자에게는 400만원 상당의 창업 자금과 함께 창업교육, 컨설팅 등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프트카 창업지원은 내년 2월까지 홈페이지와 이메일, 우편으로 신청가능하며 지원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스페셜경제 / 이시아 기자 edgesun9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