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소현 인턴기자]롯데쇼핑은 비대면 쇼핑 서비스 롭스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 소비가 급증하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직원의 응대를 받기 보다는 타인과의 접촉 시간을 줄여 쇼핑하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온라인몰과 앱에서 상품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는 ‘판매 매장 확인’ 서비스는 2018년 10월 처음 선보인 후 일년 반만인 현재 이용률이 5배로 늘어났다. 최근 코로나19로 지난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전월 대비 이용률이 22%까지 증가했다.

롭스 앱 내 검색창을 통해 상품 바코드를 촬영하면 고객 후기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스마트 리뷰 검색’ 서비스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전월 대비 이용률 1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비대면 소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롭스 온라인몰에서는 상품의 세부 필터링을 선택해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 검색’ 기능 이용률 또한 48% 증가한 점도 눈에 띈다.

롯데쇼핑은 오프라인 매장 구매시 온라인 경험이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감안해 2018년부터 O4O(Online for Offline) 구축 목표를 바탕으로 스마트 쇼핑 서비스를 강화해왔다는 설명이다.

이진아 롭스 영업시너지팀 팀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스마트 쇼핑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양 채널간 이용 편의를 높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해 가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스페셜경제 / 김소현 인턴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