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변윤재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 DD세탁기 ‘LG 트롬 세탁기 씽큐’ 12kg 용량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1인 가구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고려해 콤팩트한 사이즈의 세탁기까지 제품군을 확대했다. 

 

신제품은 전면 도어 소재에 일체형 강화유리를 적용해 실용성을 강화했다. 강화유리는 기존 플라스틱 재질보다 생활 스크래치에 강하고 청소하기도 쉽다. 또 세탁기 통 내부의 옷감을 끌어 올리는 역할을 하는 리프터 소재도 플라스틱에서 스테인리스 소재로 바꿔 위생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편의기능이 특징이다. 의류 무게를 감지한 후 빅데이터를 활용해 의류 재질을 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이 시험한 결과 기존 LG 트롬 세탁기(모델명 F10SR) 대비 10% 이상 옷감을 더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와이파이를 이용해 가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인 LG 씽큐와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9kg 용량의 LG 트롬 건조기 씽큐와 같이 사용하는 경우라면 스마트페어링 기능을 활용해 세탁부터 건조까지 알아서 최적의 코스를 설정한다.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해 동시세탁과 분리세탁이 가능한 트윈워시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1인 가구를 겨냥한 만큼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다. 지난 7월에 출시한 9kg 용량의 트롬 건조기 씽큐와 함께 위아래로 설치할 수 있다. 실제로 10kg 용량 트롬 세탁기와 9kg 용량 트롬 건조기 씽큐를 설치한 경우와 전체 높이가 같아, 비슷한 공간에 더 많은 양의 세탁이 가능하다.

 

신제품의 출하가는 색상에 따라 100만원~110만원이다.

 

스페셜경제 / 변윤재 기자 purple5765@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