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유튜브 키즈 채널 1위 ‘코코멜론’ 단독 론칭

이정화 기자 / 기사승인 : 2020-10-18 12:05:49
▲KT가 문버그와 손잡고 올레 tv에서 유튜브 키즈 전 세계 구독자 1위 콘텐츠 ‘코코멜론’을 IPTV 중 단독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페셜경제 = 이정화 기자]KT가 문버그와 손잡고 올레 tv에서 유튜브 키즈 전 세계 구독자 1위 콘텐츠 ‘코코멜론’을 IPTV 중 단독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코멜론’은 유튜브 채널 928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월평균 약 35억 조회 수를 달성하며 키즈 채널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올레 tv 가입자라면 키즈랜드 메뉴에서 누구나 무료로 ‘코코멜론’을 시청할 수 있다. ‘코코멜론’의 신규 콘텐츠는 올레 tv와 유튜브 키즈에서 동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올레 tv 키즈랜드에서는 대화면 TV의 고화질 영상으로 ‘코코멜론’의 170여개 콘텐츠를 한 번에 이어보기 할 수 있다. 장르별 학습 커리큘럼을 선택해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멀티랭귀지 자막 서비스를 제공해 영어 자막 유무를 선택할 수 있어 아이들의 영어학습에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아이를 둔 올레 tv 고객들이 마음껏 키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선택권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 지난 5일에는 6만여편의 키즈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올레 tv 프라임 키즈랜드’ 요금제를 출시했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면 키즈랜드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TV에서 보던 콘텐츠를 그대로 시청할 수 있다.

11월 초에는 유튜브 키즈 메뉴를 키즈랜드 첫 화면에 노출해 무료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기존에 리모컨 3단계(더보기>TV앱>유튜브키즈)를 거쳐 유튜브 키즈 메뉴로 들어갈 수 있었다면, 개선 후에는 키즈랜드 메인 화면 첫 번째 메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IPTV 전용 유튜브 키즈 서비스는 UHD2, UHD3 셋톱박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KT는 올레 tv 고객에게 안전하고 검증된 키즈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콘텐츠 제공사인 문버그와 제휴하게 됐다”며,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을 통해 아이들이 원어민의 영어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양질의 해외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버그 한국지사 박으뜸 대표는 “코코멜론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중 하나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구독자와 시청자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K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한국 어린이들이 코코멜론의 교육적 가치를 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KT)

 

스페셜경제 / 이정화 기자 joyfully7@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정화 기자
이정화 / 금융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금융부 이정화 기자입니다. 명료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