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Z플립’ 전격 출시…일부 온라인물 ‘완판’

홍찬영 기자 / 기사승인 : 2020-02-14 15:12:24

 

[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이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일부 온라인 채널에서는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통 3사는 14일 오전 9시부터 갤럭시 Z플립의 온܁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업계는 갤럭시Z플립 출시 첫 일주일 동안 통신3사와 자급제 물량을 모두 2만대 수준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는 폴더블폰 전작인 갤럭시 폴드와 비교하면 10배 가까이 많은 물량이다.

LG유플러스의 공식 온라인몰인 ‘U+Shop’에서는 갤럭시 Z플립 초도 물량이 30분만에 전량 판매되기도 했다.

갤럭시 Z플립은 접었을 때 주머니에 쏙 들어갈 정도로 휴대성이 강화됐으며 위아래로 접는 클렘셸 형태의 폴더블폰이다.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된 이 제품은 외신들의 호평을 줄이어 받았다.

IT매체 더버지는 “삼성전자가 오늘 현장에서 폴더블 폰에 대한 우려를 해결했다”며 “갤럭시Z 플립은 갤럭시 폴드와 완전히 다른 폴더블 폰이며 부드럽고 견고하게 접힌다”고 평했다.

갤럭시 Z플립은 200만대 중반이었던 갤럭시 폴드에 비해 가격이 165만원으로 낮아지고 내구성 역시 강화됐다고 평가받는다.

한편 삼성전자는 명품 브랜드 '톰 브라운'과 협업해 만든 패키지 제품도 오는 21일부터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찬영 기자
홍찬영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산업부 기자 홍찬영입니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사실만을 보도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