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각 정수기 업계에서 위생 기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지난해의 경우 무더위와 함께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정수기 수요가 급증했다"면서 "여름철을 맞아 각 회사별로 정수기 신규 렌탈 고객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에 출시된 신제품들 중 자동으로 살균되는 기능을 가진 ‘살균 가전’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각 브랜드의 신제품 프로모션들을 공개했다.

 

먼저, 웅진코웨이는 이달 초 기존 주력 제품인 나노직수 정수기에 '패블 블랙'과 '헤이지 블루' 색상 2종을 추가했다. 총 4개 색상으로 소비자의 선택지도 늘어나게 됐다.

 

나노직수 정수기는 저장 탱크 없이 정수·냉수·온수를 바로 추출하는 점이 특징이다. 3세대 나노트랩 필터도 탑재해 철, 알루미늄, 수은, 납은 물론 노로 바이러스와 대장균 등의 제거 성능을 높였다.쿠쿠는 건강한 이미지에 부합하는 다이엘 헤니를 모델로 내세워 신제품 TV광고를 공개했다.

 

쿠쿠는 10주년 기념 에디션인 인앤아웃10‘s 직수정수기를 출시했다. 10’s은 출수구를 전후상하로 움직여 물 받는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또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순간에 살균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전기분해 살균수로 직수관, 냉수관, 코크, 조리수 밸브로 통하는 관로까지 살균한다.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방문케어 일정을 맞추기 어려운 소비자를 겨냥해 간편한 원터치 필터 교체 시스템을 적용했다. 고객은 3개월 주기로 발송되는 필터를 받아 간단히 갈아 끼우기만 하면 된다.

 

또 사용자가 원할 때 1년마다 직수관을 모두 새로 교체해주는 유료 서비스를 도입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노래하는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을 출시했다. 이 스마트 정수기는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바디프랜드가 지원하는 16곡 말고도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세균 번식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내부 직수관을 포함 코크까지 모두 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이외 기능은 자가 필터 교체형과 기존 3개의 필터를 1개 필터로 압축한 게 핵심이다.

 

이외 이른 더위에 정수기 판매가 늘어 얼음정수기도 인기다. SK매직에서는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의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이달 초부터 지상파와 케이블 TV에 CF를 내보내는 한편 제품 할인행사도 진행 중이다. SK매직얼음정수기뿐만 아니라, 코웨이얼음정수기, 쿠쿠얼음정수기도 인기가 많다.


청호나이스에서는 배우 염정아, 오나라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여 완벽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주부을 공략하는 동시에 살균 얼음정수기 ‘세니타’를 내놓았다. 세니타는 또한 위생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전기분해수로 탱크/유로를 주 1회 자동으로 집중 살균해 깨끗하고 맑은 얼음을 제공한다. 정수기 내부를 살균한 살균수는 제거수로 배수된다.

 

또 고객 요청 시, 연 1회 코크무상 교체 서비스를 진행한다.또한, 렌탈시장이 확대되면서 렌탈 품목도 다양해지고 있다. 생활가전 비교사이트 오투오렌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이외도 잘 알려지지 않은 이색적인 렌탈 상품도 소개했다.

 

1인가구 증가와 동시에 반려동물과 관련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동물을 위해 큰돈을 소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반려동물을 산책시키기 위해서는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관리가 어려울 수밖에 없다. 최근 다양한 기능을 갖춘 펫드라이룸이 반려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펫 종합가전 전문기업 아베크의 '펫 털청정 케어러'는 반려동물에게 가장 친숙한 디자인으로 기계 장치를 보이지 않게 숨겨 반려동물이 항상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국내 반신욕기 전문 업체 킹스스파는 프리미엄 펫 하우스 '스팀 펫 룸'을 출시했다. 스팀 펫 룸은 최고급 천연소재 편백원목(히노끼)를 사용해 친환경적인 요소와 웰빙을 내세웠다. '스팀 펫 룸' 렌탈시 전용 PVC매트, 반려동물 식탁, 아이스팩등 3가지의 사은품이 제공된다.날씨가 더워지면 그만큼 음식물쓰레기 처리를 꼼꼼히 해야한다.

 

특히 음식물을 가정 내에서 친환경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처리기를 매달 저렴한 가격에 렌탈 서비스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음식물처리기는 크게 분쇄방식과 미생물처리방식으로 나뉜다.

 

분쇄방식의 대표브랜드 싱크스타 '미라클'은 맷돌과 칼날의 6중 분쇄 시스템으로 어떤 음식물도 부드럽고 고르게 분쇄하여 배출한다.‘웰릭스 음식물처리기’는 싱글족이나 맞벌이 가구의 골칫거리인 음식물쓰레기를 발판 하나로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갖춘 주방가전 제품이다. 싱크대 내장형이며 전통 맷돌방식으로 1차 분쇄 후, 2차 바이오 세라믹 볼로 미세분해, 3차 액상 소멸 처리하는 원스톱(One-Stop)시스템이 탑재됐다.

 

음식물쓰레기를 넣고 발판을 밟으면 바로 분쇄되므로 분리수거 과정이 필요 없고 잔여물이나 찌꺼기가 남지 않아 악취, 세균번식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노루페인트에서 출시한 노루 '노루하우홈음식물처리기'는 매일 생기기는 음식물 쓰레기를 친환경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미생물처리방식인 '하우홈 음식물처리기'는 분쇄와 미생물 분해가 결합된 방식으로 1차로 3중 분쇄방식을 통해 음식물을 분쇄하고 2차로 잘게 분쇄된 음식을 미생물과 혼합하여 음식물을 분해, 소멸시켜 하수구로 배출된다. 12개월 관리주기를 통해 1년치 미생물을 채워주고, 방문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 환경적 변화로 인해 실내에서 건강과 뷰티를 챙기기 위한 용품, 일명 '홈트레이닝', ‘홈케어’ 상품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렌탈 전문비교사이트 업체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헬스&뷰티 제품들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그중 홈트레이닝 렌탈 품목 중 1위는 ‘아이러너(i-Runner) 런닝머신‘ 이라고 전했다.

 

2019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헬스기업 아이러너가 렌탈 제품으로 출시되었는데, 기본 라인 5가지 색상에서 비비드 한 5개 색상을 추가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비슷한 런닝머신 상품으로는 크로스 엑스런과 고고런5 제품이 있다. 또 다른 홈트레이닝 기구인 소닉플러스 음파운동기는 아는 사람만 아는 운동기구이다. 고가의 헬스장에서만 구비하던 음파진동기를 이젠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연일 기온이 치솟으면서 자외선 지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여름철 대비해 피부 관련 렌탈 제품도 고객들의 문의가 많다. 헬스에 이어 뷰티부분에서는 홈케어 미용기기로 초음파, 고주파를 사용한 레이킨은 식약처 주름개선 개별 고지 인증EGF을 받아 하루에 10분만 투자하면 피부숍의 에스테틱 효과를 집에서 누릴 수 있다.

 

피부관리기, 주름관리기, 바디관리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레이킨 하나로 이 3가지 기능이 가능하다.홈케어 기기하면 빼놓을 수 없는 LED마스크도 렌탈이 가능하다. 휴먼그리드 비비마스크는 빛 기술을 이용해 얼굴을 감싸 전체에 빛 에너지를 쬘 수 있게끔 설계됐다.

 

태양 빛보다는 훨씬 약하기 때문에 햇빛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사용할 수 있다. 자외선은 독이라지만 너무 햇빛을 받지 않아도 피부에 좋지 않다. 광선요법으로 불리는 이 방법은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을 줄이고 피부 재생의 효과를 낸다. 이외 이하늬 엘리닉LED마스크, 루비마스크, S마스크、최지우 보미라이 마스크 등 다양한 렌탈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국내 최대로 보유하고 있는 ‘오투오렌탈’ 생활가전 렌탈가격비교사이트에서는 브랜드별로  침대렌탈, 비데렌탈, 건조기렌탈, 스타일러렌탈, 식기세척기렌탈, 커피머신렌탈, 노트북렌탈, 피아노렌탈, tv렌탈, 코스텔 레트로냉장고 등 한곳에서 간편하고 합리적으로 비교 및 렌탈을 통해서 이용해볼 수 있다.또한, ‘오투오렌탈’에서 렌탈 제품에 따라서 등록비와 설치비를 면제해주고, 상품에 관련한 사은품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최대 사은품의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의 자세한 내용과 유리한 조건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오픈 채팅방을 통해서도 간편한 상담 받을 수 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