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 개편

윤성균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1 11:26:31
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를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를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이통3사와 추진한 ‘PASS 간편 가입’이 도입돼 ‘PASS’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올원뱅크 회원가입이 가능해지고, 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올원뱅크의 다양한 금융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송금’서비스 내 한도제한계좌 표기, 여러 건 이체 시 정보 입력 보조기능, ‘더치페이’서비스의 입금계좌 자동 설정 등 기존 서비스를 보완하고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화면을 개선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신규 서비스로는 ‘송금’ 거래시 다양한 상황에 맞는 올원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메시지 카드’ 서비스와 친구에게 올원뱅크를 소개하고, 리워드를 지급받는 ‘친구초대 서비스’를 선보였다.

‘친구초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9월 23일부터 리워드 소진 시까지 ‘친구에게 올원뱅크를 추천하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원뱅크 기존 고객은 ‘친구초대하기’로 초대 메시지를 전송하고, 초대받은 친구가 내 추천코드를 입력해서 올원뱅크 신규 가입 및 올원계좌 등록을 마치면 매 5명마다 5000원씩 입금되며, 추천 코드를 통해 가입한 신규 고객은 등록 계좌에 2000원이 입금된다.

또한, 다음달 22일까지의 순위에 따라 초대왕 100명을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종찬 올원뱅크센터Cell 리더는 “고객에게 ‘간편함’과 ‘재미’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 개편과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올원뱅크를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성균 기자
윤성균 / 편집국/금융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편집국 차장 겸 금융 팀장을 맡고 있는 윤성균 기자입니다. 알고 쓰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