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2’ 전세계 동시 출격

최문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09-18 11:12:11
전작 대비 2배 많은 국가서 판매…폴더블 1위 굳히기
▲ 미국 뉴욕 펜실베니아 플라자에서 운영 중인 '갤럭시Z폴드2' 옥외광고 (사진제공=삼성전자)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삼성전자가 폴더블폰(접는 폰) ‘갤럭시Z폴드2’를 18일 전 세계에 본격 출시한다.

갤럭시Z폴드2는 이날 미국 싱가포르 태국 영국·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출시되며, 10월 말까지 80여개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 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의 출시국 대비 약 2배 많은 숫자이다.

삼성전자 세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2는 전작보다 더욱 커진 ▲7.6형의 메인·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폰을 원하는 각도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앱 연속성' 등 폴더블폰만의 독창적인 차세대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갤럭시Z폴드2 정식 출시를 앞두고, 기기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전 세계 최대 안드로이드 개발자 연합인 XDA 디벨롭퍼스는 "갤럭시Z폴드2는 아마 올해의 폰이 될 것 같다"는 리뷰를 남겼다. 또한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2는 다른 어떤 폰도 견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고도 했다.

삼성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기 체험 매장 역시 방역 지침을 준수한다. 또한 미국의 뉴욕, 스페인 마드리드, 러시아 모스크바 등 주요 국가와 도시에 갤럭시Z폴드2 대형 옥외광고도 걸었다.

다만 한국의 경우, 갤럭시Z폴드2의 예상을 뛰어 넘는 사전 예약 물량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22일까지로 사전 개통 기간을 연장하고, 23일부터 일반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갤럭시Z폴드2 사전예약 물량이 8만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문정 기자
최문정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스페셜경제 기자 최문정입니다. 항상 객관적인 보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