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KT, AR 등 활용한 추석안부인사 서비스 선봬
SK브로드밴드, 인기 영화·드라마 최대 50% 할인
LG유플러스, 호캉스족 겨냥 AR‧VR 체험존 운영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의 통신3사와 SK브로드밴드가 추석을 맞아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예년과 달리 실내에서 한가위를 맞이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의도다.

2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통신3사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추석’ 캠페인에 맞춰 추석 특집 콘텐츠를 마련했다. 

 

▲ SK텔레콤의 점프 AR 앱을 실행해 AR 추석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 얼굴을 보름달에 합성한 이미지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추석을 맞아 K-언택트 서비스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5GX AR, VR 콘텐츠를 마련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여러 사정상 만나지 못하는 가족, 친지들에게 재미있는 동영상 카드로 안부를 건네는 콘텐츠다.

점프 AR 앱을 실행해 AR 추석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보름달 아래에서 AR 동물들이 한복을 입고 춤추고 있는 화면에서 본인 얼굴을 보름달에 자동 합성하거나, 정면을 보고 절을 하고 있는 사람 이미지에 본인 얼굴을 합성할 수도 있다. 또한 본인이 만든 AR 추석 셀카 이미지를 점프 AR 앱 내 오픈갤러리에 해시태그 ‘언택트추석’을 달아 올리면 홍삼 선물 세트(좋아요 추천순 50명)와 카카오톡 점프냥이 이모티콘(선착순 1000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점프 VR 앱에선 YB(윤도현), 로맨틱펀치, 소닉스톤즈, 난타 등 다양한 VR 공연 영상을 볼 수 있다. 추석 연휴에 점프 VR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독점 영상들이며,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남이섬 대표 명소 메타세콰이어 길을 배경으로 난타 공연도 점프 VR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점프 VR은 코로나19로 여행에 목마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국내외 VR 여행 영상도 제공한다. 국내서도 평소 가보기 힘든 명소를 선정해 VR 영상으로 실감나게 보여주는 컨셉의 ‘신선배송’ 시리즈를 통해 독도, 삼척 포카리폭포, 초록물결 순천만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 해외 유명 도시를 VR 영상으로 투어 하는 것도 가능하다.

 

▲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자사의 추석특집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의 IPTV 서비스인 SK브로드밴드도 추석 연휴 동안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거나, 인기 콘텐츠 할인에 나섰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콘텐츠 매일 배송’으로 추석 연휴 내내 매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다. ‘역대 박스오피스 모음집’, ‘연휴면 생각나는 배우 특집전’ ‘인생드라마 몰아보기’, ‘무료 영화·드라마’ 등 연휴기간 매일 10개 이상 주제다.

'인기 영화·드라마 최대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철비2: 정상회담’ ‘결백’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트롤: 월드투어’ ‘수퍼소닉’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신 인기영화 150여편이 최대 50% 할인된다.

인기 애니메이션과 키즈 콘텐츠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흔한 남매’ ‘괴도조커’ ‘포켓몬스터’ 등 올해 인기를 모았던 애니메이션 시리즈 74편은 최대 50% 할인되며, ‘핑크퐁’ 등의 인기 키즈 콘텐츠도 50% 할인, 또는 무료로 제공한다. ‘스파이더맨’ ‘쥬만지’ ‘맨 인 블랙’ 등 시리즈 영화패키지는 IPTV 업체 중 B tv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들 콘텐츠는 모두 모바일 B tv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Btv 앱은 가입자당 최대 가족 4명까지 사용가능하며, 앱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모바일 B tv 고객에게는, 인기영화 40여편을 무료로 제공한다.

‘월정액 1+1’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석 연휴 동안 지상파 3사, CJ E&M, 그리고 JTBC의 VOD 서비스를 월정액으로 가입하고 두 달 동안 계속 사용할 경우, 한 달 요금을 무료로 제공한다.

 

▲ KT모델들이 자사의 구독형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게임박스' 출석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추석 연휴를 맞아 ‘나를’ 영상통화를 활용한 비대면 안부인사 이벤트와 ‘게임박스’ 로그인만 해도 상품을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를은 3D아바타, AR이모티커를 활용한 영상통화 앱으로 통신사에 관계 없이 최대 8명까지 그룹 영상통화가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통화 중 사진이나 파일전송이 가능하고, 유튜브 함께 보기, 그림퀴즈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KT는 나를에 추석 명절을 맞아 AR스티커, 마스크 등 추석 테마 콘텐츠를 추가했다. 송편 먹는 토끼, 달토끼, 보름달 이모티커 등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함께 하지 못하는 가족들이 차례상 등의 배경을 두고 영상통화를 할 수 있도록 ‘배경’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인기 캐릭터 ‘몰랑이’를 활용한 ‘당근몰랑이’, ‘몰랑고양이’ 등을 포함 총 15종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비대면 안부 인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4일까지 나를 영상통화로 재미있게 인사를 나누는 장면을 캡처해 카카오톡 채널 ‘나를 이벤트’에 전송하면 된다.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해 치킨 기프티쇼를 증정할 계획이다.

연휴 동안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도 있다. 게임박스는 KT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로, KT의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고사양의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게임박스 월정액 가입자가 아니어도 10종의 추천게임을 무료로 이용하거나 유료게임을 5분간 체험 플레이해 볼 수 있다. KT는 추석을 맞아 신규 게임인 인기 레슬링 게임 WWE2K20,액션 퍼즐 게임 Fly ’N’(플라인), DJ 아비치의 명곡을 게임으로 즐기는 아비치 인벡터 등도 공개한다.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는 추석 연휴인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되며, 3일 이상 접속해서 출석체크 도장을 찍으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0만원(1명), 2등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만원(2명), 3등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500명)을 증정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1층에서 모델들이 AR·VR 서비스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과 손잡고 오는 3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호텔 투숙객과 방문객을 위한 AR‧VR 체험존을 운영한다. 추석 명절기간 동안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는 이른바 ‘호캉스’ 고객에게 AR‧VR 서비스로 가족‧친지들과의 이색 체험을 선사한다는 취지다.

이번 AR‧VR 체험존은 서울 남산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1층 로비 옆 팝업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 추석 기간을 거쳐 한글날 연휴인 11일까지 운영한다. LG유플러스는 이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 주요 여행지와 관광지를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지난달 세계 최초로 출시된 5G AR 글래스 ‘U+리얼글래스’도 체험할 수 있다. U+리얼글래스는 렌즈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보여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렌즈가 투명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고, 이용자를 둘러싼 360도 공간에 콘텐츠 화면 배치 및 크기 조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화면 사이즈를 최대 100인치 이상까지 확장할 수 있어 스포츠 경기나 영화, 콘서트 등을 관람할 때 압도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호텔의 전 투숙객을 대상으로 하는 ‘AR 퀘스트’도 진행된다. 고객들이 호텔과 연결된 남산 공원을 산책하며 특정 위치에서 퀴즈를 풀면, 호텔에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클라우드 VR 게임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일체형 무선 HMD(Head Mounted Display) 단말 하나로 쉽고 간편하게 댄싱 애로우, 마이 리틀세프 유니버스, 리치스 플랭크 등 고사양의 6DoF 클라우드 VR 게임 15종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아이돌 콘텐츠, 3D영화, 공연 등 1300개의 VR콘텐츠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