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85번째 작은도서관 후원…‘배산 작은도서관’ 개관

윤성균 기자 / 기사승인 : 2020-09-03 10:27:18
▲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부산광역시 연제구에서 '배산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5번째)이성문 연제구청장, (왼쪽에서 7번째)KB국민은행 전영세 부산울산지역영업그룹대표, (왼쪽에서 8번째)(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김수연대표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부산시 연제구에서 ‘배산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전영세 KB국민은행 부산·울산지역영업그룹 대표, 이성문 연제구청장,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청소년 독서 인프라 구축과, 지역사회 주민들이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해 이웃과 소통할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또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개관하는 부산 배산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후원한 85번째 작은도서관으로, 낙후된 도서관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리모델링한 작은도서관이다. 특히, 환경문제에 맞추어 친환경 목재로 리모델링을 했고 책 소독기도 설치했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총 8개관의 작은도서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에 조성된 작은도서관에도 매년 신간도서를 기증하고 있으며, ‘작가와의 만남’, ‘동화구연’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이 청소년의 꿈을 키우고, 지역주민들이 상생하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사업인 ‘청소년의 멘토KB!’를 통해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성균 기자
윤성균 / 편집국/금융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편집국 차장 겸 금융 팀장을 맡고 있는 윤성균 기자입니다. 알고 쓰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