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씨(29)가 해외에서 변종 대마를 흡연하고 국내에 밀반입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가운데, 검찰이 징역형을 구형했다. 이에 이씨 측은 과거 미국 유학 시절 당한 교통사고로 인해서 현재까지도 질환을 앓고 있다면서 재판부에 선처를 호소했다. 


지난 7일 검찰은 인천지법 형사12부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마약류 관리에 의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씨에게 징역을 5년을 구형했다.

검찰 측은 “피고인이 해외에서 대마를 매수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국내로 밀반입했다”면서 “밀반입한 마약류 양이 상당하고 흡연 사실도 추가로 확인 돼 중한 처벌을 해야한다”면서 구형의 이유를 밝혔다.

이날 재판에 참석한 이씨는 최우변론을 통해서 “너무나 큰 실수를 저질렀다”면서 “제가 너무나 사랑하는 아내와 가족들에게 큰 마음의 상처를 줬고 7년간 함께 한 회사 임직원들에게도 실망을 줘서 마음이 앞으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건으로 저 자신을 다시 돌아볼 기회가 생겼다”면서 “앞으로 더 성실히 살겠다”고 덧붙였다.

이씨의 변호인은 그의 건강 상태와 아내가 임신한 사실을 밝히면서 양형 결정 때 참작해 달라며 재판부에 호소했다.

그러면서 이씨의 변호인은 “피고인이 미국 유학 중에 교통사고를 당했고 오른쪽 발에 나사와 철심을 받는 수술을 받았다”면서 “그 과정에서 유전병이 발현돼 지금도 고통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피고인은 잘못이 드러난 이후 만삭인 아내를 두고 혼자 검사를 찾아가 용서를 구하고 영장실질심사를 포기하며 구속을 자청했다”며 “이런 행동은 과거의 잘못에 대한 반성 뿐 아니라 앞으로도 이런 잘못을 저지르지 않겠다는 다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이씨는 종아리 근육이 위축되고 감각장애가 일어나는 유전병인 샤르코-마리-투스병(CMT)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 a40662@speconomy.com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