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개선…“고객 편의성 중시”

윤성균 기자 / 기사승인 : 2020-08-05 09:44:33
▲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개선했다고 5일 밝혔다.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개선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우리WON뱅킹에서 개선한 주요기능은 ▲메인화면에서 모든 은행 계좌 간편 조회 ▲메인화면에서 계좌 총 잔액 확인 ▲SMS·카카오톡 계좌정보 자동입력 등이다.

우리WON뱅킹은 이번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화면) 개선을 통해 메인화면에서 우리은행은 물론, 다른 은행 계좌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이 보유한 계좌 총액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해 전체 금융 자산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우리WON뱅킹을 통한 계좌이체 시 문자, 카톡 등에서 복사한 계좌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오픈뱅킹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픈뱅킹 신규 등록 고객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선착순 5만명에게 제공한다.

9월말까지 실시되는 두 번째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베스킨라빈스 3만원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5400여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우리WON뱅킹 앱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앱 안에 있는 서비스와 기능을 다양하게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성균 기자
윤성균 / 편집국/금융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편집국 차장 겸 금융 팀장을 맡고 있는 윤성균 기자입니다. 알고 쓰겠습니다.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