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가 21일 KBS를 향해 “남부지검 청부방송이냐”고 질책했다.

김 전 원내대표는 이날 입장자료를 통해 KBS의 20일자 보도를 거론하며 “명색이 공영방송인 KBS가 이런 식으로 청와대 청탁기사를 받아 적으며 정권 기관지를 자처해도 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에 따르면 KBS는 지난달 8일에는 ‘김성태 딸 KT 채용비리, 이석채 증인채택 안 한 대가?’에 이어 어제(20일)는 ‘KT채용비리 관련 딸 참고인 조사’를 보도하며 남부지검이 불러주는 수사상황을 ‘단독’으로 받아 적는 행태를 보여줬다는 것이다.

김 전 원내대표는 “무려 5개월이 넘도록 검찰이 아무리 탈탈 털어도 티끌만한 물증도 아무런 진술도 나오지 않은 마당에 공영방송 KBS가 나서서 이런 식으로 연거푸 언론폭력을 자행해도 되는 것인지 스스로 되돌아보라”고 일갈했다.

이어 “수사를 담당하는 남부지검장 장인을 포함, 청탁 사실이 밝혀진 나머지 11명의 청탁자에 대해서는 단순청탁이란 이유로 아무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없다 밝히면서, 유독 제1야당 전임 원내대표에 대해서만큼은 그 단순청탁 정황조차 파악되지 않은 마당에 그토록 집요하게 몰아붙이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 노골적인 정치공작을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도 말했다.

아울러 “오히려 국정조사까지 합의된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서는 누구하나 입도 뻥끗하지 않으면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참여연대와 KT새노조, 심지어 공영방송 KBS까지 두 팔 걷어붙이고 나서 검찰에 정치적 수사를 강제하고, 여론몰이를 시도하는 이유를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도 했다.

 

▲ KT채용비리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가 딸 취업 특혜 의혹 보도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취재진에게 딸이 받은 합격통지메일을 공개하고 있다. 2018.12.20

그는 “이른바 ‘KT채용비리 수사’가 시종일관 김성태 죽이기에 초점 맞춰 정치적으로 기획된 사건이라는 점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라며 “서울교통공사 뿐 아니라 이 정권이 ‘문준용 의혹’으로부터도 자유롭지 않은 마당에, 아무리 드루킹 특검이 눈엣가시라 해도 정치도의상 더 이상의 정치보복은 이제 그만두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수사기관의 사법적 판단은 엄정하고 중립적인 사건수사에 기초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법 적용을 통해 사법정의를 구현해 가야함에도, KBS를 비롯한 일부 언론과 시민단체가 막무가내식 여론몰이를 통해 검찰의 엄정하고 공정한 사법적 판단을 저해하려 해서는 안 될 것”이라 강조했다.

김 전 원내대표는 또 “남부지검은 수사기밀을 공공연히 언론에 흘리는 치졸한 언론플레이는 스스로 자제해주기 바란다”며 “KBS 또한 청와대 청탁기사나 내보내는 청부방송 행위는 스스로 자기검열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정권과 검찰과 언론이 결탁된 야당탄압과 정치보복에 대해서는 그 어떤 공작에 대해서도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단호히 맞서 싸워나갈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명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