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중고차 시장에도 곧 겨울 시즌이 다가온다.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젊은 직장인들이나 아이를 둔 부모들이라면, 미리 중고차시장의 시세를 확인하며 준비를 해놓는 것이 좋다.


최근 장기적인 불황으로 신차보다 저렴한 중고차 매매가 활발해지고 있다. 중고차 매매시장의 대형화나 브랜드화 바람이 불면서 중고차매매 사이트들도 보다 안전하게 거래가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을만한 다양한 조건들을 마련해 놓고 있다.


겨울시즌을 앞두고 수요가 높은 차종은 싼타페DM 4WD, 투싼IX, 스포티지R, 싼타페더프라임, 올 뉴 투싼 등이 있으며, 올뉴쏘렌토중고차 SM5, SM7, SM6 중고차시세, BMW 520D, 320D, X4, X5, X6, 벤츠 C200, C220, E200, E300, 아우디 A4, A5, A6, Q5 등이 있다.


사회초년생 출퇴근에 좋은 차량으로는 골프, 폭스바겐CC, 올 뉴 모닝, 더 넥스트스파크, 레이 등이 꼽힌다. 특히 안전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은 4WD 차량을 선호한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에는, 보다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좋은 차량을 선택하는 요령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차량선택 요령을 조언해줬다.


우선 관계자는 “중고차는 싼 가격만큼이나 ‘발품’을 많이 팔아야 좋은 중고차를 고를 수 있고,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직접 보고 딜러를 통해 상세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관계자는 “중고차매매시장에 나가기 전 중고차매매 사이트나 인터넷에서 실제 거래 가격과 중고차 매물 정보에 대해서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은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관계자는 “차 구입에 앞서 너무 많은 장거리 방문으로 에너지를 낭비하면 결국 원하는 차를 얻지 못하고 자포자기해 아무 차량이나 구입하기도 쉽다”며 “되도록 가까운 지역에 차고지가 있는 매장을 찾아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각지(서울중고차, 강남중고차, 수원중고차, 대구중고차, 화성중고차 등)에 지사를 둔 쓰리온카는 잠실, 송파, 강남, 분당에 위치한 중고차매매단지로서, 국산 중고차부터 수입차, 인기차량, 추천차량, 여성추천차량, 급매차량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차량을 구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일대일 문의가 가능하다.


[사진제공=쓰리온카]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