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잇단 교통개발호재와 높은 미래가치를 품은 김포한강신도시가 신흥주거지로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에 따라 김포한강신도시 내 대규모 신규분양단지들도 속속히 완판되는 등 매물이 급격히 자취를 감추고 있는 상황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김포한강신도시는 다양한 교통개발을 앞두고 있어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추고 있고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지녀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며 “현재 매물이 거의 소진된 상황으로 3,000만 원대의 웃돈이 붙는 등 점점 시장 분위기가 과열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김포한강신도시가 분양시장의 ‘핫이슈’로 떠오르는 가운데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가 양전환대상 선착순 동·호 지정 신규 모집에 한창이다.

이 단지는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규모다. 단지 구성은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 등 총 1,007세대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조성된다.

이곳은 48번 국도가 지나며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한강로까지 차량으로 5분내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여의도, 신촌, 당산역 김포공항으로 가는 광역버스도 다수 정차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특히 향후 김포도시철도 개통 시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장기역(2018년 하반기 개통) 이용이 가능해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로 배치했으며, 4-Bay구조(일부 제외) 특화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필로티 공간으로 옥외 경관과 보행동선을 확보했다.

교육인프라도 풍부하다. 푸른솔초등학교(혁신공감학교)와 푸른솔중학교(혁신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학주근접형 아파트이며 인근에 장기초·중교 및 고창초·중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청송마을 장기지구의 교육,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노인정)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수변공원을 통해 산책, 조깅 등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김포신도시 아파트 중 유일하게 조성된 실내수영장(25m*4레인)도 주목된다. 여기에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DVD룸·독서실·문고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의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 2로 362 중흥S-클래스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해 있다.

[사진제공=중흥건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