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배우 류현경이 15일 방송되는 EBS '금쪽같은 내 새끼랑’을 통해 할머니와의 특별한 일본 여행기를 공개한다.

'금쪽같은 내 새끼랑'은 스타가 조부모와 단둘이 여행을 떠나는 조손공감(祖孫共感) 여행기. 최근 주연을 맡은 영화 <아티스트:다시 태어나다>, 제5회 무주산골영화제 홍보대사 등 배우로 바쁜 나날을 보낸 류현경은 할머니와 처음 일본 가고시마로 특별한 여행을 떠났다.

류현경과 할머니는 장수 마을로 유명한 일본 가고시마에서 건강에 좋은 흑초를 맛보고, 혈액 순환에 효과가 있는 흑모래찜질 체험과 여름철 별미인 흐르는 물에서 건져 먹는 나가시소멘을 먹어보는 등 한번도 해보지 못한 경험을 했고, 할머니는 연신 "너무 좋다” “너 따라 와서 좋은 구경한다”며 기뻐했다.

또한 류현경은 세계적인 활화산 섬인 사쿠라지마를 방문, 할머니를 위해 온천수가 올라오는 바닷가에서 직접 흙을 파 족욕탕까지 만들었다는 전언.

여행 중 처음으로 손녀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된 할머니는 “17살 때 엄마가 돌아가시고 18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남편 얼굴도 모르고 시집가 아이를 낳고도 친정 엄마의 부재로 서러울 수밖에 없었다”는 이야기를 처음 털어 놓았고, 류현경은 같은 여자로 할머니를 이해하며 눈물을 쏟아냈다.

류현경은 "할머니와 둘만의 첫 여행을 통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너무 기쁘다. 할머니를 이해하고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던 정말 귀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류현경과 할머니의 특별한 가고시마 여행기 EBS 1TV ‘금쪽같은 내 새끼랑’은 이날 밤 11시30분에 방송된다.

[사진=EBS 1TV '금쪽같은 내 새끼랑' 방송화면 갈무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