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제3회의장에서 열린 국무총리 임명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 참석한 김광수 국민의당 의원이 질의를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위원인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이 이낙연 후보자의 언론인 시절 전두환 전 대통령 홍보성 기사 작성 이력과 아들 병역면제 논란 등을 지적하자,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자들로부터 문자 폭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이 후보자 인사 청문회에서 “문 대통령 지지자들로부터 문자폭탄을 받았다”면서 “청문회에 임하는 위원으로 유감을 표하고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오전 청문회를 진행하면서 계속 제 휴대폰이 울려대서 확인을 했는데, ‘너는 그 당시에 뭘 했냐’, ‘지랄 하네 너는 군대 갔다 왔냐’, ‘낙선운동을 하겠다’ 등 이런 게 지금 불이 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어 “정상적인 청문회를 진행 중이고 문재인 정부 초대 총리로써 이 후보자의 정책이나 자질, 총리로서 능력이 있는지 이런 것들을 검증해야 하는데 이런 식의 문자폭탄이 오니 갑갑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전 선거 과정에서 문팬 그룹, 나쁘게 말하면 문빠라고 해서 패권주의 이야기가 나왔던 그런 과정이 있었다”며 친문 패권주의를 지적했다.


국민의당도 이날 친문 패권주의의 일환으로 지목되는 문자 폭탄을 질책했다.


김철근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이 이낙연 총리지명자 인사청문위원인 김광수 의원에게 문자폭탄을 보냈다”면서 “이낙연 지명자의 ‘전두환 찬양기사’ 등 과거 행실을 지적했다는 이유”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을 대신해서 인사청문회를 진행하고 있는 국회의원에게 문자폭탄을 보낸 것은 유례가 없는 정치적 테러행위”라며 “과거 어느 정권에서도 어떤 청문회에서도 이런 만행은 없었다”고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야당 의원은 물론 여당의원도 국민을 위해 고위공직자의 도덕성과 자질을 날카롭게 검증해야 하는 것이 바로 인사청문회”라며 “그런데 문 대통령 지지자들은 자기들 편이 아니면 무조건 적이고, 무조건 잘못했다는 식으로 문자폭탄을 보내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인사청문회는 문 대통령 지지자들의 놀이터도 아니고, 문자폭탄은 청문회를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양념도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